최첨단 보안 시스템은 범죄 예방과 사고로부터 안전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순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독일에서도 이러한 보안 시스템의 사용이 점차 늘어나면서 그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보안 전문 업체 Verisure가 소개한 최신 보안 시스템의 종류와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2년 Verisure 알림 센터에 접수된 경보의 절반은 절도 사건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매달 45건의 절도 사건에 대해 사내 비상 호출 및 서비스 제어 센터(NSL) 전문가들이 조치에 나섰으며 이 밖에 화재 및 의료 응급 상황을 위한 경보도 상당수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ZeroVision 시스템을 이용한 절도 피해 최소화
2022년 Verisure 알림 센터에 접수된 경보의 절반은 절도 사건인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독일 언론사 DPA에 따르면 지난해 10개월 동안 NRW주에서만 주택, 아파트, 상점, 창고 및 기타 건물을 상대로 한 절도범의 침입 시도가 30% 증가했습니다. 이에 대해 Verisure는 이 같은 절도범의 침입에 따른 절도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ZeroVision 보안 시스템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ZeroVision은 건물 내 누군가가 무단으로 침입하게 되면 즉시 비상 호출이 작동되고 몇 초 안에 불투명한 안개가 실내에 퍼져 침입자들의 시야를 가리는 보안 시스템입니다. 이에 따라 침입자는 앞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범행을 위해 계획했던 모든 것을 멈추고 사건 현장을 빠져나가게 됩니다. Verisure는 이 같은 시스템을 활용하여 거의 모든 절도 피해를 막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 제어 센터(NSL)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빠르게 절도 및 강도 용의자를 체포
Verisure는 보안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건물 상황을 확인하고 이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로 대응합니다. Verisure NSL에 무단 침입에 의한 경보가 수신되면 전문가들은 원격을 통해 상황을 즉시 모니터링 하고 비상 상황이 확인되면 이를 경찰에 신고합니다. 이러한 실시간 모니터링서비스로 지난 3월에는 프랑크푸르트의 한 상점에 침입한 강도를 경찰이 현장에서 검거할 수 있었으며 쾰른에서 총을 소지한 강도가 키오스크에 침입하여 직원을 위협한 사건이 발생했을 때도 Verisure NSL의 즉각적인 신고로 용의자가 바로 체포되었습니다. 또한 NSL이 모니터링 하기 위해 설치한 보안 카메라에 촬영된 사진은 경찰이 절도 및 강도 용의자를 수색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의료 응급 상황과 기타 위험 상황에 대한 신속한 지원
Verisure는 절도 및 강도 사건에 대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 의료상의 응급 상황에 대한 경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Verisure의 한 고객의 사례에 따르면 자녀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을 때 이 고객은 휴대전화로 Verisure NSL에 위치 신호를 보냈고 경보를 받은 NSL 전문가가 구급대에 바로 연락을 취한 결과 자녀가 병원으로 빠르게 이송되어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누군가에게 위협을 받을 때도 고객은 Verisure 모바일 SOS 기능을 사용하여 경보를 울릴 수 있고 NSL은 이를 통해 고객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고객에게 바로 연락을 취한 뒤 상황을 접수하고 이를 경찰에 신고하여 고객을 누군가의 협박 또는 위협에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한편 Verisure는 2022년에 앱이나 핸드폰 키패드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문을 여닫을 수 있는 스마트 도어록에 NSL의 원격 시스템이 연결되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 도어록을 통해서도 비상시 Verisure NSL 응급 서비스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작성: sugi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기사는 Verisure의 보도자료를 통해서 기사화되었습니다.
- 구텐탁코리아와 Verisure와 파트너쉽을 맺었으며 구텐탁코리아를 통해 특별 할인을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