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해지 및 친구계좌 송금&비자 관련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3년전 귀국 하면서 포스트 방크 계좌를 해지를 못하고 와서, 이메일로 요청하니 직접 방문해야 한다고 해서 이번에 카드 만료가 되기 전에 시간을 내서 독일 포스트 방크에 직접 방문을 하였습니다.(독일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친구와 함께 방문)
방문 했을 시 계좌에 약 €10,000(유로) 정도 있었으며, 해지를 하기 위해 한국에서 kb외환계좌도 미리 만들어 갔었는데, 독일 이전 거주하던 주소로 새카드가 발급되었다고 하더라구요 ㅠ그래서 이전 카드로 돈을 뽑지도, 송금을 보내지도 못하는 상황이였어요.
포스트 방크쪽에서 상담을 받아보니 계좌 해지를 하는 대신, 독일 은행을 소지한 가족이나 친지에게 돈을 보내겠다고 하였습니다.
독일 은행을 소지한 가족은 없고, 같이 방문한 친구만 받을 수 있었던 상황이였어요.
결국 친구 통장으로 받는걸로 하며, 계좌 해지는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서 친구가 영주권(비자문제) 신청을 한 상태여서, 혹시나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지 걱정이 되어
코메르츠 은행에 가서 상담하니 범죄 연루 가능성을 이야기 하면서 50:50 확률로 계좌가 닫히고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 고지했어요.(다른 지점에 문의 했을때에는 별 문제 없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어느말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친구의 입장에서는 많이 걱정되고 불안해 하더라구요.
포스트방크에서 해지를 한 관련 증서를 받긴했는데... 사인 원본은 은행에 있고, 사본으로 받은거는 사인항목에 x라고 쳐져 있더라구요.
친구 통장에서 제 계좌로 약 10,000유로 송금시 문제가 생길까요? 친구는 현금으로 뽑아서 줄려고 하는데, 현금으로 뽑으면 오히려 기록이 남지 않으니 문제가 더 커지지 않을까요?
친구 통장에는 제 이름으로 송금이 찍혀 있으며, 다시 저한테 주면 이름이 찍혀있기 때문에 문제가 터졌을 시에 증거 자료로 쓰이지 않을까요?
친구 비자(영주권) 관련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다른 좋은 방법도 있을까요?
친구가 많이 걱정도 하고, 혹시 발생된 문제점이 있을시, 사전에 준비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조언을 얻고 싶어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혹시 알고 있으신 내용이나 답변 부탁드립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