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독일의 모든 신문과 방송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던 살인 후 인육을 먹은 스테판 R.(43세)이 살인 및 사체 훼손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이 사건은 베를린의 한 수학 교사가 데이트 앱에서 만난 남성을 유인해 살해한 후 인육을 먹은 사건으로 피의자는 성 소수자 데이트 앱에서 만난 피해자를 자신의 아파트로 유인해 살해하고 시신을 인근에 유기했다고 검찰이 밝혔습니다. 해당 사건은 베를린 교외에서 반려견을 산책 시키던 한 사람이 사람의 다리뼈를 발견한 후 경찰에 신고하며 드러났습니다.
감형없는 종신형 선고
피의자는 평소 식인 풍습에 관심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식인 풍습과 관련된 여러 키워드를 수차례 검색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법정에서 검찰은 무기징역을 주장했고, 변호인단은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재판장 마티아스 셰르츠는 법정에서 그의 죄는 잔인하고도 비인간적이라며 감형 없는 종신형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독일에서 종신형은 최소 15년의 징역형을 받은 뒤 그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가석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건에서 주법원은 특별 종신형을 선고하였기에 스테판 R.(43세)이 감옥에서 풀려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독일의 역대 가장 잔인한 살인사건 7가지
1.뮌스터 부르크의 식인종
칼 덴케는 1903년에서 1924년 사이에 당시 프로이센의 뮌스터 부르크 자신의 아파트에서 최소 42명(대부분 마을 주민)을 살인하고 식인 했습니다. 희생자의 살을 도려내 돼지고기라고 속이고 시장에 내다 팔기까지 했습니다. 피해자 중 한명이 탈출에 성공하였고 바로 들이닥친 경찰에 의해 인육들이 발견됐습니다. 덴케는 수감 된 이틀 후 감옥에서 목을 매어 자살하였습니다.
2.하노버의 공포
프리츠 하만은 1918년에서 1924년 사이에 최소 24명의 소년과 청년을 성폭행, 살해, 시신 훼손 및 유기 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그의 범죄는 길에서 칼자국이 있는 두개골이 발견되며 밝혀졌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그의 집에서 발견된 시신들이 동네에서 실종된 아이들이라고 주장 했으며 하만은 한때 경찰 정보원이기도 했습니다. 하만은 1925년 사형 집행으로 사망하였습니다.
3.베를린의 정육점
칼 그로스만은 희생자들을 살해하고 암시장과 핫도그 가판대에서 인육을 고기로 팔았습니다.
이웃 사람들이 비명소리를 듣고 경찰에 신고하여 발각되었으며 그의 침대에서 죽은 젊은 여성을 발견했습니다. 그로스만이 얼마나 많은 살인을 저질렀는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베를린에서 최소 23명의 여성을 살해하고 100명의 실종사건에 연루된 혐의를 받았습니다. 1922년 그는 스스로 목을 맸습니다.
4.상 파울러의 킬러
베너 핀즈너는 함부르크의 홍등가에서 포주를 고용하는 살인범이었습니다. 그는 7명에서 10명을 살해한 것으로 추정되며 1986년 그의 아내와 변호사와 함께 심문을 위해 함부르크 경찰서로 호송될 때 갑자기 총을 꺼내 검사를 쏘았습니다.
이 사건으로 그는 전국적인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5.뒤스브르크의 식인종
요하킴 게로 크롤은 연쇄 살인범, 강간범, 아동 성추행범, 그리고 식인 혐의를 받았습니다.
1955년에서 1975년 사이에 그는 주로 여성과 어린 소녀들을 타겟으로 총 14명을 살해 했습니다. 그가 1976년 경찰의 급습으로 체포 당할 때에 그의 냉장고에는 방금 살해당한 4세 소녀의 시신이 유기 되어 있었고 그는 그 소녀의 팔과 손을 요리 중이었습니다.
1982년 종신형을 선고 받았으며 1991년 심장마비로 사망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택배 관련 사기 급증, 연간 5만건 이상 – 이웃을 위해 택배를 맡아줄 때 주의해야 할 것
선물이 오가는 연말연시, 택배 관련 사고가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택배 사기는 형태도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웃을 위해 대신 택배를...
늘어나는 독일의 사이버 범죄, 대처 방안은?
코로나의 여파로 온라인 활동의 범주가 넓어졌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사이버 범죄도 늘어났습니다. 독일 연방형사청(BKA)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20년 한 해 에만...
6.기차 위의 살인자
파울 아그오조는 1940년과 1941년 사이 나치 시대에 베를린에서 31건의 성폭행, 8명의 여성 살해, 6명의 살인 미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살인 미수는 달리는 기차에서 사람을 밀어 떨어트린 수법을 사용했으며 사형을 선고 받고 이틀후에 사형이 집행됐습니다.
7.인신매매범이 살인자
1946년과 그 이듬해까지 루돌프 프라일은 하르츠 산맥에서 국경 경비대원으로 일했으며 대부분이 여성인 불법 인신매매된 사람들을 동독에서 서독으로 팔았습니다. 그에게는 두명의 공범자가 있었으며 9명의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지만 그는 법정에서 25명을 살해 했다고 주장 했습니다. 1950년 종신형을 선고받아 복역 한지 8년 후에 자살 했습니다.
작성: Neven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제보: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