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유로 티켓의 진행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 가운데 몇 가지 추가 업데이트들이 나왔습니다.
시작 일시
49유로 티켓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제공되는 것을 목표로 연방 정부와 주 정부는 일정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Kreiszeigung의 보도에 따르면 이 목표 일정은 아직 불확실한데 그 이유는 49유로 티켓의 운영을 위해서 필요한 30억 유로의 예산을 연방 정부와 주정부가 분담하는 방안에 대한 협상이 아직 이루어 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운영 방법
49유로 티켓은 9유로 티켓과 같이 종이 티켓이 아닌 플라스틱 카드로 제공될 예정이며 매월 취소 가능한 월간 구독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용 범위와 혜택
9유로 티켓과 마찬가지로 49유로 티켓을 통해서 독일 전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DAC의 보고서에 의하면 2021년 독일의 통근자들은 월 평균 80유로를 사용했으며, 특히 함부르크는 월 평균 112유로를 지불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렇게 볼 때 49유로 티켓은 여전히 저렴하고, 특히 지역과 지역을 이동하는 통근자들에게는 더욱 큰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9유로 티켓으로 이용 가능한 교통 수단은 버스, 트렘, U-Bahn 및 지역 열차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9유로 티켓과 동일하게 IC와 ICE와 같은 고속, 장거리 열차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독일 장거리 버스 서비스 제공사인 Flix Bus최고 운영자 Flix 버스 역시 49유로 티켓 사용 범위에 들어가야 할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일하지 않아도 4인 가족 월 수입 1,600유로, 큰 비판을 받고 있는 독일 실업 수당
2005년 게르하르트 슈뢰더 (Gerhard Schröder) 총리시절 처음 도입됐던 실업급여 II (Hartz IV) 가 이번에 ‚시민수당(Bürgergeld) ‘으로 명칭이 변경되고 그중 일부...
진행 기간
9유로 티켓의 3개월 일시 운영과 달리 49유로 티켓은 최소 2년간 시범 운영 기간으로 제공됩니다. 그 후 비용 인상 혹은 운영 규칙 변경 등의 개선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작성: Isaac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