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유로 티켓 정책이 시작된 지도 벌써 두 달이 지났습니다. 이제 9유로 티켓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한 달 밖에 남지 않은 시점에서 그동안 가보지 못했던 곳, 또는 가고 싶었던 곳을 여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9유로 티켓으로 갈 수 있는 가까운 유럽 국가와 독일의 자연 관광도시, 자녀가 있는 가족이 갈 만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독일의 아름답고 멋진 자연 경관을 볼 수 있는 곳 , 오덴발트의 펠젠미어(Felsenmeer im Odenwald)
돌을 던지며 싸우는 두 거인의 싸움에 관한 전설이 내려져 오는 펠젠미어는 거대한 돌이 이루고 있는 경이로운 자연의 경관이 일품인 곳입니다. 이곳은 프랑크푸르트에서 지역 열차(Regionalbahn)나 지역 특급열차(Regionalexpress)를 타고 펠젠미어로 가는 버스가 있는 벤스하임 역까지 한 시간 내에 갈 수 있습니다. 벤스하임 역 도착 후에는 Lautertal/Lindenfels 방향으로 가는 665번 버스를 타고 Reichenbach-Markt 역에서 내려 15분 정도 걸어가면 펠젠미어에 도착합니다. 한편 펠젠미어는 4월 말부터 Reinheim에서 출발하는 MO2 버스 노선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검은 숲의 트리베르그 폭포(Triberger Wasserfälle im Schwarzwald)
163m의 낙하로 쏟아지는 트리베르그 폭포는 독일에서 가장 높은 폭포로 알려져 있으며 저녁 시간에는 폭포에 조명이 켜지면서 특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자연경관을 연출합니다. 또한 트리베르그의 작은 마을에는 역사적으로 가치가 있는 구시가지와 세계에서 가장 큰 뻐꾸기시계가 있습니다. 이곳은 칼스루에(Karlsruhe)와 콘스탄스(Constance)에서 지역 기차를 타고 폭포가 있는 트리베르그(Triberg) 역까지 이동할 수 있고 역에서 폭포까지는 도보로 25분이 소요됩니다.
뤼겐의 쾨니히스툴(Königsstuhl auf Rügen)
쾨니히스툴은 Jasmund 국립공원에 있는 뤼겐의 유명한 백악 절벽으로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현재 새로운 전망대 건설을 위해 6월 말에 폐쇄할 계획이 있었지만, 공사가 지연되어 올해 여름까지는 쾨니히스툴에서 바라보는 발트해와 절벽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Stralsund 중앙역에서 지역 열차를 타고 Sassnitz에서 내린 후 23번 버스를 타면 Jasmund 국립공원 센터에 있는 쾨니히스툴 역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블라우뷰렌의 블라우토프 (Blautopf in Blaubeuren)
파란 냄비라고 불리는 블라우토프는 독일에서 두 번째로 물이 풍부한 카르스트 연못으로 빛 산란의 물리적 효과로 인해 물의 색이 동화 속에 나올 법한 신비로운 파란색을 띠고있습니다. 또한 많은 목재 골조 주택이 있는 역사 깊은 구시가지도 방문할 만한 가치가있습니다. 울름에서는 이곳을 지역 특급열차를 타고 Blaubeuren 역까지 11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갈 수 있습니다. Blaubeuren 역에서는 약 2km를 걸어가면 Blautopf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9유로 티켓 사용이 가능한 유럽 국가 여행
오스트리아
바이에른에서는 9유로 티켓으로 오스트리아 지역 열차인 BRB를 이용해 오스트리아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국경에 근접한 Pfronton-Steinach와 Griesen(Garmisch-Patenkirchen)에서는 하이킹으로 인기 있는 지역인 오스트리아의 Vils, Reutte 그리고 Ehrwald까지 갈 수 있습니다. 한편 오스트리아 내에서도 일부 경로는 독일의 9유로 티켓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9유로 티켓으로 오스트리아 지역 열차 BRB 또는 ÖBB를 타고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인 프라이라싱에서 모차르트의 출생지로 유명한 잘츠부르크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 9유로 티켓이 유효한 경로
BRB: 프라이라싱 – 잘츠부르크 (Freilassing – Salzburg)
BRB: 키퍼스펠덴 – 쿠프슈타인 (Kiefersfelden – Kufstein)
ÖBB(S3): 프라이라싱 – 잘츠부르크 (Freilassing – Salzburg)
DB Regio AG: 프론텐-슈타이나흐 – 빌스 – 로이테(티롤) – 에르발트 – 그리젠 (Pfronten-Steinach – Vils – Reutte (Tirol) – Ehrwald – Griesen)
프랑스 알자스 지방
라인란트-팔츠(Rhineland-Palatinate)에서는 알자스 익스프레스(Alsace Express)를 타고 프랑스 비상부르(Wissembourg)까지 이동하는 데 9유로 티켓 한 장이면 충분합니다. 독일의 국경과 맞닿아 있는 알자스 지방의 비상부르(Wissembourg)는 프랑스에서 독일의 모습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지역이지만 두 나라의 문화, 역사 및 언어가 공존하는 장소이기에 한 번쯤 방문해 봐도 좋은 곳입니다. 또한 자를란트에서는 9유로 티켓 사용이 가능한 Saarbahn을 타고 프랑스의 Carling, Creutzwald 및 Saargemünd를 포함한 여러 지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9유로 티켓으로 프랑스까지 이동할 수 있는 경로
Alsace Express: 마인츠 – 비셈부르크 (Mainz – Wissembourg)
Wine Route/Weinstraßen-Express: 코블렌츠 – 비셈부르크 (Koblenz – Wissembourg)
Saarbahn (S1): 자르브뤼켄 – 자르게문트 (Saarbrücken – Saargemünd)
Saarbahn (MS2): 자를로이우스 – 크로이츠발트 (Saarloius – Creutzwald)
Saarbahn (184): 보스 – 칼링 (Bous – Carling)
스위스 바젤
이번 여름에 9유로 티켓으로 스위스 여행도 가능하다는 점은 9유로 티켓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프랑스와 독일 국경 근처에 있는 중세 도시 바젤은 도시 속 짧은 휴식을 갖기 위한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지역이며 유럽 국제 공항인 유로 공항에서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한 바덴뷔르템베르크의 에르징겐에서 비징엔까지 가는 기차는 바젤로 갈 수 있는 노선 중 하나로 스위스와 독일이 운영하는 기차 모두 9유로 티켓 사용이 가능합니다.
9유로 티켓으로 바젤까지 갈 수 있는 노선
SBB: Zell im Wiesenthal – Lörrach – Basel Bad. BF
DB Regio AG: Weil am Rhein – Basel Bad. BF
DB Regio AG: Erzingen(바덴) – Trasadingen – Schaffhausen – Thayngen – Bietingen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한국 방문 시 독일 선물 추천 – 잘 알려지지 않은 인상적인 독일 기념품 리스트
짧게는 1년, 길게는 수년간 한국 방문을 포기해야 했던 많은 이들이 긴 여름휴가와 방역 완화를 틈타 모처럼 자유로운 한국행 행렬이 이어지고...
실패 없는 고등어 낚시를 위한 가이드 – Nordsee(북해)의 고등어 밥상 특급 포인트
매년 5월 말부터 9월까지 독일 앞바다에선 고등어 낚시가 성행합니다. 봄 산란 후 식탐으로 가득 찬 성년 고등어는 북해 연안을 회유하며...
자녀가 있는 가족이 아이와 갈 만한 곳
동화의 숲 (Märchenwald Altenberg)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의 Bergisches Land에 있는 동화의 숲은 그림 형제 동화의 주인공들로 숲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아이들에게 동화 같은 하루를 선물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동화의 내용과 캐릭터들로 구성된 숲을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및 작은 동물들도 함께 있어 동물들을 구경하고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동화의 숲은 Altenberg로 향하는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으며 이 노선을 운행 중인 버스는 Leverkusen에서 출발하는 212번 버스와 Odenthal에서 출발하는 BBO버스가 있습니다.
베르히테스가덴 소금 광산(Salzbergwerk Berchtesgaden)
바이에른에는 미니 기차를 타고, 깊은 지하로 들어가 소금 광산을 구경할 수 있는 베르히테스가덴 소금 광산이 있습니다. 이곳은 베르히테스가덴 기차역에서 840번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디노파크 게르멘도르프(Dinopark Germendorf)
거대한 공룡이 공원에서 뛰어노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게르멘도르프 디노파크는 동물원과 아이들을 위한 간단한 놀이기구, 물놀이가 가능한 호수가 있어 가족과 함께 여러 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Brandenburg 에스반역인 Oranienburg와 Hennigsdorf역에서 디노파크까지 직행으로 가는 824번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작성: sugi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