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에서는 코로나 수치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BA.5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때문입니다. 아직 독일에서는 BA.5의 비중이 낮지만 매주 두배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RKI의 코로나 보고서를 통해서 독일에서 BA.5의 감염 확장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독일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주요 종류는 BA.2가 지배적입니다. 감염 케이스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BA.1을 통한 감염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전염성을 놓고 본다면 현재 포르투갈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BA.4와 BA.5의 전염성이 더 놓다고 RKI는 말합니다. 현재 독일 내에서 BA.5는 5.2%로 낮지만 아주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월말에 0.6%에 불과했던 BA.5는 매주 1.2%, 2.5% 두배로 늘어나서 현재 5.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에서는BA.5 감염이 신규 감염의 8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의 백신 접종률이 87%로 아주 높은 것을 감안할 때 발병률 1800을 기록하고 있는 BA.5의 빠른 감염 확산이 독일 내에서도 진행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독일의 발병률은 261.3으로 많이 낮아졌지만, 이 수치는 적은 검사로 인해서 낮아졌으며 실제 감염 사례를 더욱 많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라우터바흐 연방 보건부 장관은 BA.5의 높은 전염성은 이번 가을 독일에 큰 위험을 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반면 바이러스 학자 Klaus Stöhr은 Welt 지와의 인터뷰에서 BA.5로 인해서 감염 사례가 늘어날 수는 있으나, 더 큰 위험을 가져오지는 않을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연방 보건부 장관이 가을에 마스크 착용 규칙을 다시 만들려는 이유
라우터바흐 연방 보건부 장관은 ZDF의 프로그램에 출현해 이번 가을부터 필요할 경우 실내에서 다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감염 보호법을...
가을에 두번째 부스터 샷을 원하는 라우터바흐 보건부 장관, 두번째 부스터 샷의 효과는?
코로나가 없는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연방 보건부 장관은 가을을 대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반면 두번째 부스터 샷의 효과에...
연방 정부는 9월 23일 만료되는 감염보호법 개정을 통해서 가을, 겨울 이후에 혹시 모를 코로나 감염 사태에 대비한 법적 조치에 대한 근거를 마련 중에 있습니다.
- 작성: 이실장
- 구텐탁코리아 유튜브 채널: 독일 부동산 및 생활 정보 채널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