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진 록다운으로 모두가 코로나 스트레스를 받아왔지만, 낮아지는 발병률과 상승하는 백신 접종률로 인해서 정상 생활로 돌아가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 역시, 우리가 기대해도 되는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작년에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여행이 취소됐지만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 휴가를 예약하실 때 몇 가지 주의할 점을 알려드립니다.
- 무료 취소 옵션 확인: 여행지의 코로나 상황이 악화 될 경우 여행 예약을 취소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혹은 비용을 좀더 내더라도 무료 취소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여행 취소 보험 가입 (REISERÜCKTRITTSVERSICHERUNG): 휴가가 몇일 남지 않았는데 갑자기 자가 격리를 해서 여행을 갈 수 없을 경우 여행 취소 보험이 보상을 해줄수 있습니다. 이 보험을 가입하거나, 현재 여행자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이러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항공편 취소 비용: 공항이 운영을 멈출 경우 독일 법에 따라 항공편을 무료로 취소가 됩니다. 하지만 항공편에 포함된 세금은 지불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항공사가 항공편을 취소할 경우 고객은 100% 비용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휴가지에서 여러 이유로 격리를 당할 경우, 여행사에서 격리 비용을 제공해줄 수 있는지, 최대 격리 보장 기간을 미리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 여행사가 재정적으로 안정적인 상황인지 확인하면 좋습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여행사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너무 저렴한 상품만을 찾아서 예약을 하다보면, 자칫 여행사가 파산할 경우 비용을 돌려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Reiser Manager 사이트에 가면 다양한 여행지의 코로나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링크)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