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C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3 ~ 4년 사이에 독일 운전 면허 취득 비용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운전 면허 취득의 비용 및 기간이 증가한 이유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팁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ADAC는 1.100명의 초보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45%에 달하는 사람들이 면허 취득 비용으로 2.500 ~ 3.500유로를 지불한 것으로 답했습니다. 시기별로 봤을 때, 3 ~ 4년전에 면허를 취득한 사람은 48% 가 2.500유로 미만의 비용을 지불했지만 최근 6개월 내 취득한 사람은 46%가 최대 3.500유로, 22%가 최대 4.500유로까지 지불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운전 면허 취득 시간
설문조사에 의하면 성공적으로 면허를 취득하는데 약 6개월의 시간이 걸립니다. 최소 12번의 운행 교습 및 최대 20시간의 추가 교습이 필요했으며, 11%는 최대 40시간의 교습을 받았다고 답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운전연습, 면허 취득 전이라면 어떠한 공공 장소에서도 원칙적으로 불법, 심하면 감옥형
무면허 운전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엄중하게 처벌됩니다. 그러나 면허를 취득하기 전, 예비 운전자가 실기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집 근처 도로나...
자타공인 최고 수준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독일의 운전면허시험, 들어가는 비용과 절약 방법은?
독일에서 운전을 해 본 사람이나 동승한 사람들은 독일의 도로에서는 크게 경적을 들을 수 없단 것을 느낄 것입니다. 이는 타고난 국민성...
비용 증가의 원인
타케스샤우는 보도를 통해서 운전 면허 취득 비용의 가장 큰 증가는 도로 주행 비용의 증가로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운전에 대한 기본 지식 및 기초 교육을 한 후 운전 강습을 받았는데 현재는 기초 교육이 전무한 상태로 면허 시험장을 찾게 되므로 교육의 시간 및 비용이 더 들어갑니다. 그 외에도 도시 보다는 한적한 시외에서 주행 연습을 할 경우 교통량이 적어서 도시보다는 주행 교습 시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면허 취득 점 부모를 통한 운전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는 다면 교육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작성: Isaac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