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집을 구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대도시권의 임대 주택 시장은 매우 치열하여 집을 찾는 사람들은 매일 광고 게시물을 확인하고 문의를 하지만, 실제로 답장을 받고 집을 보러 가는 일정이 잡히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원하는 집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독일 부동산 중개 포털 immowelt의 최근 분석에 따르면, 새로운 임대 광고가 가장 많이 게시되는 요일과 시간대가 따로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원하는 집을 빠르게 구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집 찾기에 최적의 요일: 화요일
분석 결과, 화요일에 가장 많은 임대 광고가 게시됩니다. 거의 5분의 1에 달하는 광고가 화요일에 올라오며, 그 다음으로는 수요일이 18%로 많은 광고가 게시되는 날입니다. 반면, 주말에는 새로운 광고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토요일에는 6.4%, 일요일에는 6.2%의 광고만이 게시됩니다. 약 90%의 임대 광고가 평일에 게시되는데 이는 주로 부동산 중개인이나 관리 회사가 근무 시간 동안 새로운 광고를 게시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집 찾기에 최적의 시간: 점심시간
광고가 게시되는 시간대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점심시간은 새로운 주택 광고를 찾기에 최적의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중에 게시되는 임대 광고의 35.5%가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게시됩니다. 특히 점심시간인 12시에서 1시 사이에는 더 많은 새로운 광고가 게시됩니다. 반면, 저녁 시간에는 새로운 광고가 급격히 줄어듭니다. 밤 9시에서 10시 사이에는 전체 광고의 2.8%만이 게시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 부동산 시장 회복 – 지역별 주택 가격 변화 상황
독일의 부동산 시장이 위기 시작 2년 만에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4년 2분기에는 독일 전역에서 기존 주택의 매매 가격이 평균 0.3%...
독일의 주택 구매 후 큰 비용 지출을 줄일 수 있는 필수 체크 리스트 10가지
독일에서 주택을 구매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일생일대의 가장 큰 지출이자 완전한 정착의 출발점입니다. 그러나 오래된 주택을 구입할 때 판매자나 중개인의 일방적인...
철저한 준비가 성공의 열쇠
원하는 집을 찾을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올바른 시간에 검색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광고가 게시되었을 때 가장 먼저 문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자동 검색 기능 활용: immowelt의 자동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새로운 임대 물건이 등장할 때 바로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푸시 알림 설정: immowelt 앱의 푸시 알림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직접 새로운 광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지원자 프로필 작성: 지원자 프로필에 필요한 정보와 서류를 모두 포함해 새로운 광고가 게시되었을 때 즉시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이 프로필을 통해 임대인이나 부동산 중개인이 바로 지원자의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리할 수 있습니다.
immowelt의 분석 결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성: Yun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