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123,381건의 출생 보고서를 기반으로 올해 독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기 이름 TOP20이 발표되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아기 이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부모가 선호하는 아기 이름, 전년 대비 큰 변화 없어
육아 정보 포탈 Babelli는 1위부터 20위까지 순위에 든 여아와 남아의 이름을 전년도 조사결과와 비교했을 때, 아이 이름에 대한 부모의 선호도에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다만 10위권 내에 진입한 여아 이름 중 8개가 ‘a’로 끝나며, 남아의 경우 Elias가 전년 대비 9단계 상승해 5위를 차지한 점이 눈에 띕니다.
- 여자 아이 (괄호 안 숫자는 전년 대비 순위변화)
- Emilia
- Mia
- Sofia / Sophia (+2)
- Emma
- Mila (+1)
- Hannah / Hanna (-3)
- Clara / Klara (+3)
- Lea / Leah (+3)
- Lina (-2)
- Ella (-2)
- Marie (+1)
- Leni (-3)
- Lia / Liah / Lya (+4)
- Emily / Emilie (-1)
- Leonie (+3)
- Mathilda / Matilda (+5)
- Luisa / Louisa (+2)
- Maja / Maya (+4)
- Lena (+1)
- Lilly / Lilli (+6)
- 남아 이름 순위
- Noah (+1)
- Ben (+4)
- Finn / Fynn
- Leon (-3)
- Elias (+9)
- Emil (+1)
- Theo (+1)
- Luis / Louis (-4)
- Henry / Henri (+1)
- Liam (+1)
- Luca / Luka (-6)
- Jonas
- Leo
- Felix (+2)
- Paul (-6)
- Lukas / Lucas (-1)
- Jakob / Jacob (+8)
- Anton
- Matteo (-2)
- Maximilian
*2022년 인기 있는 이름 상위 250위 목록은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에서 아이를 키우면 좋은 이유 1탄 – 부모가 지원받을 수 있는 금전적 혜택
아이들의 질 좋은 삶을 위해 국가가 지원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특히 독일은 자국에 거주하는 모든 아이의 권리와 존엄성을 제도와 정책으로 지원하고...
독일은 정말 아이들에게 천국인 나라일까 ?
한국에 비해 탄탄한 자녀복지체계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독일은 아이를 키우기 데 정말 좋은 나라라는 인식이 많습니다. 그러나 최근 그 이면에...
유명인의 자녀 이름, 내 아이 이름 짓는데 영향 미쳐
1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는 이름으로 여아는 Mira(23위)와 Malia(26위), Thea(36위)이며, 남아는Emilio(34위), Malik(42위), Carlo/Karlo(43위)입니다. 이 이름들은 올해 20위권 내에 진입하지 못했지만 전년대비 순위가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일부 이름의 경우 유명인의 자녀 이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름을 연구하는 패트릭 콘라드는 “Solea라는 이름은 전년 대비 1321계단 상승하여 240위에 올랐는데, 이는 독일 가수 사라 엥겔스(Sarah Engels)가 자신의 딸 이름을 솔레아 리아나(Solea Liana)라고 지은 것에 영향을 받은 것”이며, “Amaya도 지난해에 비해 82계단 상승하여 153위를 기록했는데, 이 또한 독일 랩퍼 부시도(Bushido)가 2021년 말에 태어난 딸에게 지어준 이름과 관련이 있다”고 말하며 “유명인들의 자녀 이름은 자연스럽게 다른 부모가 자신의 자녀 이름을 지어줄 때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합니다.
또한 올해에도 Princess, Ioana-Nectaria, Jiyana-Rose, Kroi, Silas-Enzo, Sultan과 같은 독특한 이름들이 집계되었습니다.
작성: 독일이모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