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대기 시간과 높은 신차 가격 때문에 독일의 많은 시민들이 중고차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이 역시 현재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해 독일 중고차 시장은 유래 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차를 팔고 싶은 사람들에게 황금기인 지금,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손해보지 않고 차를 팔기 위해 꼭 알아 두어야 할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 거래 일상화
요즘은 독일도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 거래가 일상화 되었습니다. 유명한 중고 거래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 자체적으로 중고차 거래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는 지역에 있는 중고차 딜러에 대한 평가 시스템을 마련해 불공정한 거래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차를 팔기로 결정 했다면 먼저 대형 중고차 사이트에서 자신의 차량과 비슷한 차량의 가격을 검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Mobile.de, autoscout24.de 또는 abracar.de와 같은 자동차 포털에서 자신의 차량 모델과 유사한 자동차의 제조 년도, 마일리지, 부가 서비스, 엔진 상태, 색상, 현재 거래가격 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판매 사이트를 활용한 무료로 차량 평가받기
나의 차량의 실제 가치를 알기 위한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중고 자동차 판매 사이트에서 나의 차량과 비슷한 옵션, 연식의 차량 판매 가격을 분석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두번째는 DAT 에서 무료로 온라인을 통한 차량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TÜV 또는 Dekra를 이용해 정확한 차량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으나, 150유로에서 300유로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추천되는 자동차 평가 방법
세번째로 가장 정확하면서 무료인 방법은 중고 자동차 판매 회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회사로는 wirkaufendainauto 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가장 가까운 차량 검사소로 안내를 받습니다. 예약 후 약속 날짜에 차량을 가지고 가면 30분 내로 차량의 내, 외부를 꼼꼼히 검사합니다. 그리고 몇 일 후에 차량의 시장 가격을 전달 받습니다. 물로 그 가격은 wirkaufendeinauto의 여러가지 서비스가 포함된 가격이기 때문에 시장 가격보다 조금 더 낮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회사를 통해서 차량을 판매할 경우, 차를 가져가서 열쇠를 주면 그 이후의 모든 처리를 대행해 줍니다. 따라서 시장 가격 보다 조금 낮게 측정될 수 있으나, 가장 객관적으로 차량을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 중고차 구입 시 꼭 알아야 하는 것들
독일은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차량이 없으면 생활에 큰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가족이 있는 경우는 차량은 꼭 필요한 생활 필수품입니다. 자동차의 나라...
초보자를 위한 최적의 중고차 모델 추천
한국에서 운전 경험이 미숙하거나 장롱면허 상태였다가 독일에서 자동차를 구입하여 운전하기로 마음먹은 분들은 일반 자동차 운전자와는 다른 기준으로 차량을 선택해야 합니다....
차량 판매를 원한다면?
중고차 판매 시 온라인에 중고 거래 사이트에 올려놓고 구매자를 기다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특히 차량 가격이 비쌀 경우 개인 간 거래에서 일시불로 큰 비용을 지불하는 거래자를 찾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wirkaufendeinauto가 시장 가격 대비 가격이 낮게 책정은 되지만, 나의 차량을 당장 팔 수 있는 점, 추후 서류 작업 등의 일이 필요 없는 점은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 가격이 10,000유로 미만이라면 개인 간 거래를 통해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판매금액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성: Neven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