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시라면 여름휴가를, 학생이시라면 여름 방학을 즐길 시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더운 여름날 더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여행지에서 조심해야 할 사항들 등, 여름휴가를 충분히 즐기기 위해 유념해야 할 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여행지 선정
가장 먼저 여름휴가 때 여행을 떠나실 예정이라면, 어디로 떠나는 것이 좋을까요? 여름휴가를 보내기에 적합한 여행지로 도시보다는 자연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콘크리트와 밀폐된 공간이 많은 도시는 더위의 열을 흡수하지 못하고 방출해 더위를 극복하기에 최적의 여행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독일 남부보다는 북부 지역이 해안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보다 시원하다고 합니다. 여행지 선정하시는 데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2. 현지 법률 익히기
여행지를 정했다면 그곳의 법률을 숙지하여 법률을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예컨대, 국가에 따라 동일한 약품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을 합법적으로 취급하는지 아니면 불법적으로 취급하는지에 따라 사안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선택한 여행지의 문화적 차이를 미리 익혀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숙소에서 주의할 점
첫째, 숙소의 금고를 믿지 않아야 합니다. 숙소에 비치된 금고는 생각보다 안전하지 않습니다. 아주 오래된 금고일 수도 있고, 주먹 한 방에 금방 부서질 정도로 허술하게 만들어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숙소의 와이파이를 믿지 말아햐 합니다. 숙소의 와이파이가 비밀번호로 잠겨 있다고 할지라도 은행일과 같은 중요한 일을 봐서는 안 됩니다. 최악의 경우, 추적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숙소의 비상구의 위치를 잘 알아두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비상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비상구의 위치를 확인해두어야 합니다.
4. 수하물 보관법
수하물을 모두 한 데 두고 보관하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만일의 경우 수하물을 분실할 시에 최소한의 생필품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수하물 보관법은 분산하여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안전한 곳을 몇 군데 지정하여 짐을 따로 보관하면 수하물 분실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수화물 분실이 많아지고 있는데 GPS 및 애플 에어 태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차이점은 GPS는 나의 짐이 지구상 어디에 있어도 찾아낼 수 있지만 공항내에서 정확한 지점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반면 에어태그는 오차 범위가 GPS에 비해서 훨씬 적어서 정확하게 찾을 수 있으나 아이폰과 멀리 떨어져 있다면 무용지물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악취로 진동하는 독일 공항 분실 수화물 폐기 시작, 수화물을 분실하지 않기 위한 준비자세와 분실 시 취해야 하는 행동 요령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각 항공사의 잇따른 파업으로 현재 독일의 공항들은 직원 부족으로 인한 항공기 결항 및 수화물 분실로 혼란을 겪고...
7월 22일 – 24일 독일 교통 체증 예상 구간 – 이번 여름 가장 심한 정체 예상
항공 대란, 인플레이션, 끝나지 않는 코로나 등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올해 여름 휴가를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ADAC는 이번...
5. 야외활동 시 주의할 점
첫째,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주로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 시간에 활동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온이 가장 높은 낮 시간대에는 낮잠을 자는 등, 활동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야외로 나가기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직전에 바르고, 정기적으로 덧발라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야외활동을 할 시에 통풍이 잘 되고 가볍고 밝은 색상의 옷을 입는 것이 더위를 견디기에 적합합니다.
6. 충분한 수분 섭취
더운 날에는 물을 수시로 보충해야 합니다. 단, 찬 음료는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물을 항상 소지하여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수분이 많은 음식, 가령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것보다 좋은 방법입니다.
7. 미지근한 물로만 샤워
야외활동에서 들어온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찬물로 샤워하는 것은 오히려 근육 수축, 열의 저장 등의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8. 요금 폭탄 주의
자연으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 가령 산이나 해변가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 이곳에서 제공되는 네트워크는 상당히 비싸기도 합니다. 따라서 자연에 머무는 경우, 가장 좋은 대안은 단순하게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자연을 즐기는 것입니다.
작성: Nnn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