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은 단 27일 만에 1억 1,100만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그에 따라 넷플릭스에서 오징어 게임 속 게임들까지 인기를 얻었고 이는 독일의 학교 운동장까지 진출했습니다. 아우스부르크 학교의 학생들은 오징어 게임을 따라 했고, 패자에게는 뺨을 때리는 규칙을 정하면서 노는 모습이 포착됐고 이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는 드라마가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잔혹성에 대해 언급하면서 부모가 자녀들의 시청을 주의시키도록 호소합니다.
독일학교 운동장에서 오징어 게임
바이에른 교사 협회 회장은 학교에서 오징어 게임이 학교에서 재연되고 있다는 것을 보고 받았습니다. 아이들이 드라마나 컴퓨터 게임을 재연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입니다. 하지만 드라마 속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게임을 재연하면서 학생들은 탈락자에게 뺨을 때리거나 욕설을 내뱉었습니다. 게임을 빙자해 폭력으로까지 번진 놀이는 여러 학교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현재까지 가장 성공적인 넷플릭스 제작물이고 450명이 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9개의 에피소드로 진행됩니다. 많은 빚을 가진 사람들이 456억 원을 얻기 위해 무해해 보이는 어린이용 게임을 가지고 목숨을 걸고 서로 경쟁합니다. 다음 게임에 통과하지 못하면 죽게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오징어 게임이 넷플렉스에게 준 혜택
넷플릭스는 지난해 팬데믹으로 시청자들이 집에 머물면서 가입자 붐을 일으켰지만, 올해 초 성장이 정체됐습니다. 하지만 오징어 게임의 열풍이 불고 나서 다시...
전 세계 초중학교 오징어 게임의 영향에 대해 우려
베를린의 한 학교는 학부모들에게 이 드라마의 시청에 대해 특별히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분명히 16세 이상 나이 제한이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초등학생 사이에서 굉장히 화제입니다.
바이에른 문화부 대변인은 이 드라마의 영향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무해한 어린이용 게임과 살인에 이르는 대규모 폭력이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벨기에 학교 관련인은 이전에 페이스북에 학생들이 게임을 모방하면서 폭력 사건으로 번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BBC 통신은 영국의 학교들도 이 드라마에 대해 경고하고 있으며, 연령대가 어린 초등학생, 더욱이 6세 어린아이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뉴스
어린이 청소년 사이버 모빙 증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터넷 이용이 늘어났으며, 많은 학교에서 온라인을 통한 원격 수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역으로 올해 온라인을 통한 따돌림 즉,...
할로윈 분장으로 오징어 게임 캐릭터 논란
CBS 통신에 따르면 현재 뉴욕의 여러 초등학교가 할로윈 분장으로 오징어 게임과 관련된 캐릭터를 따라 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또한, 독일 경찰도 오징어 게임 관리자의 의상이 현재 할로윈에서 인기 있는 의상으로 대두되고 있기에 우려하고 있습니다. 경찰노조 회장은 “오징어 게임 의상은 몇 년 전 사람들을 공격하고 놀라게 했던 공포 광대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분장한 이들이 공공장소에서 게임을 따라하는 것 모습이 나타날 수 있지만, 근처 구경꾼과 경찰들은 이것이 재미를 위한 것인 것 분간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작성: 에쎄너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