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지난해 팬데믹으로 시청자들이 집에 머물면서 가입자 붐을 일으켰지만, 올해 초 성장이 정체됐습니다. 하지만 오징어 게임의 열풍이 불고 나서 다시 한번 많은 가입자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자체 예상 수치보다 훨씬 많은 신규 가입자가 들어왔기에 큰 매출을 기록했고 넷플릭스 주가 또한 상승했습니다.
‘종이의 집’, ’오티스의 비밀상담소’의 드라마 히트작을 이어 ‘오징어 게임’이 히트치면서 넷플릭스는 가입자 수는 큰 상승 폭을 보였습니다. 넷플릭스는 3분기에 자체적으로 신규 고객 수를 350만 명으로 예측했지만, 가입자 수가 440만 명이 증가해 2억 1,360만 명에 이르렀다고 발표했습니다.
재무 실적도 크게 올랐습니다. 3개월간 순이익은 14억 5,000만 달러로 전년 매출 대비 80% 늘었습니다. 총 매출은 16% 증가한 7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넷플릭스 주가는 올해 약 22% 상승했으며, 사상 최고치에 근접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 방송 수신료 납부 거부로 감옥행, 방송 수신료 왜 내야하나요?
독일 방송수신료 가격과 지불 이유 독일에 온 이민자들이 마주하는 이해 안 되는 것 중의 하나가 독일의 방송 수신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독일에서 넷플릭스 100배 더 즐기는 방법
코로나 상황이 길어지고 있는 요즘 넷플릭스의 가입률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일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독일 버전의 넷플릭스로 로그인 해서...
팬데믹 이후 가입자 유입이 주춤했던 넷플릭스는 올해 말에 성공적인 영화나 드라마를 제공하겠다고 약속을 했고 마침내 그것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비교적 적은 예산으로 제작된 오징어 게임은(9월 17일 개봉) 94개국 넷플릭스 조회 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섬뜩하고 잔인한 생존물로 현재까지 가장 성공적이었던 ‘브리저튼’을 누르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출시된 지 4주 만에 1억 4,200만 사용자 계정으로 시청되었기에 현재 가장 많이 본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연말에 넷플릭스는 계속해서 열풍을 이끌기를 원합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회사는 방대한 라인업을 출시함에 따라 연말까지 업계 예측인 833만보다 850만 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와 같은 할리우드 슈퍼스타가 출연하는 ‘Don’t look up’의 블록버스터 영화가 개봉될 예정입니다.
분기 보고서는 월스트리트 분석가의 예측을 초과했지만, 투자자들은 신중하게 반응했습니다. 주식이 장외거래 때 살짝 떨어졌었던 것이 그 방증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다시 주식 가격이 급등해 투자자들은 큰 차익을 보았습니다.
작성: 에쎄너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