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랍게도 겨울은 독일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깊고 짙은 새하얀 숲, 하늘 높이 솟아오른 성 탑, 눈 덮인 산봉우리와 해변 그리고 매우 목가적이며 아늑한 전통 마을. 겨울 추천 여행지는 독일 전역에 흩어져 있고 각자 성격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방문객은 취향에 맞게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독일에서 북유럽 그 어딘가처럼 새하얀 겨울 휴가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왕국은 어디일까요?
1. 추크슈피체 Zugspitze : 바이에른 Bayern
눈이 오는지 안 오는지 상관없이 이곳에서 겨울을 제대로 즐기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독일의 가장 높은 산인 ‘추크슈피체 Zugspitze’에는 여름에도 여전히 눈이 내리고 겨울엔 온통 새하얀 눈으로 뒤덮입니다. 숨 막히는 전망을 제공하는 산 정상은 경치가 최대 250km까지 확장되며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약 400개 산봉우리가 파노라마로 펼쳐집니다.
눈 덮인 스키 슬로프가 반짝반짝 빛나고, 낭만적인 겨울 하이킹 코스가 새하얀 숲을 통과하며, Partnachklamm의 얼음 협곡, 얼어붙은 아이브제 호수(Eibsee) 그리고 Farchant의 고드름 폭포까지 추크슈피체 전역은 완벽한 겨울왕국입니다. 추크슈피체 정상까지 도전적인 하이킹을 하거나 가르미슈파르텐키르헨 Garmisch-Partenkirchen에서 Zugspitzbahn(케이블카)을 타고 쉽게 산 정상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 추크슈피체의 기온은 평균 10도 정도 더 낮아 좀 더 따뜻한 옷차림이 중요합니다. 또한 해발 2000m 이상인 정상은 햇빛이 훨씬 강력하고 눈과 얼음에 강하게 반사되기 때문에 선글라스와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하르츠 Harz : 작센 안할트 Sachsen-Anhalt
하르츠 Harz에 눈이 내리면 마법 같은 겨울 왕국으로 변신하며 온 가족에게 매혹적인 겨울 풍경을 제공합니다. 독일 중북부 최대의 겨울 레포츠 천국인 하르츠의 천연 슬로프에서 스키, 눈썰매, 크로스컨트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하르츠에서 가장 높은 Brocken 방문이 하이라이트입니다. 반짝이는 눈꽃 속에서 신비로운 안개, 눈 덮인 침엽수와 같은 숲을 지나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Brockenbahn(증기기관차)을 타고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중세풍의 구시가지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고슬라르 Goslar와 베르니게로데 Wernigerode는 겨울에도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겨울에 더욱 특별한 Garmisch-Partenkirchen 여행가이드 –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추천 겨울 엑티비티 7선
독일에서 가장 높은 산인 추크슈피체(Zugspitze) 아래의 그림 같은 마을에 겨울이 찾아왔습니다. 바이에른 남부 국경에 위치한 인구 2만의 작은 도시인 가르미슈파르텐키르헨(Garmisch-Partenkirchen)은...
2023 겨울 시즌 스키장 가격 비교 –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ADAC는 유럽의 주요 스키장 25곳의 스키 패스 가격을 비교했습니다. 인플레이션 및 에너지 비용 증가로 인해서 스키장 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주변...
3. 검은 숲 Schwarzwald : 바덴바덴뷔르템베르크 Baden-Württemberg
검은 숲은 독일에서 가장 낮은 산맥에 100개 이상의 산과 봉우리에 둘러 쌓여있습니다. 여름과 겨울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기 위해 독일 전역에서 방문객이 끊이지 않지만, 특히 겨울에는 모든 녹지가 반짝이는 흰색으로 변하고 하얀 눈 담요가 검은 숲을 덮습니다. 물론 이 아름다운 겨울 숲에서 스키를 타거나 하이킹을 즐기기에 좋은 조건이지만, 가볍게 산책하여 동화 같은 숲길과 장엄한 풍경을 즐기는 것은 단순하지만 가장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얼음으로 뒤덮인 티티제 호수(Titisee)는 겨울 방문객의 첫 번째 목적지이며 여행의 하이라이트입니다. Triberg 폭포는 특히 겨울에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163m 높이의 이 폭포는 독일에서 가장 높은 폭포 중 하나로 진정한 자연의 신비와 평화를 보여줍니다.
독일 생활 커뮤니티
4인가족 가장입니다 아우스빌둥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만 33살 가장입니다. 저는 약 6년전쯤에 독일에서 와이프랑 독일로 넘어왔었는데 아이가 생기고 취업은 안 되는 바람에 한국으로 돌아왔었습니다. 아이가 크게 아파서 다시 독일갈...
에쎈에 방구해요~
안녕하세요 2024년 2월에 독일로 유학을 갈 예비유학생입니다. 2월중순 에쎈으로 갈 예정인데, 어학원에서 집을 연결해서 구하려했더니 집연결이 가능한 곳이 없어요...ㅠ.ㅠ 음대에 가면 멘자입구에 있는 게시판에...
4. 팔츠 숲 Pfälzerwald : 라인란트팔츠 Rheinland-Pfalz
팔츠 숲에 해가 지고 어둠이 찾아오면 겨울 왕국을 비추는 수많은 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추위로 인해 공기가 일 년 중 나머지 기간보다 수분을 적게 유지하여 더욱 맑아지기 때문에 별들이 더욱 두드러지게 반짝입니다. 또한 팔츠 산림환경 보전지역은 도심과 같은 인공 빛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빛 공해로부터 자유롭습니다.
Sternenpark Pfälzerwald는 이미 독일에서 유명한 별자리 관측 공원입니다. 저녁에 스키장이 문을 닫으면 북서쪽으로 조금 더 이동하여 겨울 야간 하이라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른 저녁 시간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을 올려다보면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또한 별 공원은 별자리 관측뿐만 아니라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자연 속에서 겨울 산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제공합니다.
5. 뤼겐섬 Insel Rügen : 메클렌부르크–서부 포메라니아 Mecklenburg-Vorpommern
때론 혹독하게 느껴지는 칼바람에도 불구하고 뤼겐섬에서의 겨울은 아름답고 낭만적인 눈과 얼음으로 덮인 해안 풍경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눈 덮인 해안을 따라 평화롭게 산책할 수 있고, 번잡한 이동 없이 Königsstuhl(유명한 초크 암석)의 신비로운 전망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뤼겐섬은 추운 겨울이 오면 관광객의 발길이 줄어들어 해변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눈이 충분히 내리면 섬에서 스키를 타거나 하이킹을 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해안 어촌 마을의 작고 아기자기한 집들, 백악 절벽 Kreidefelsen이나 케이프 아르코나 Kap Arkona 같은 자연의 보석 같은 선물은 겨울에도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6. 에르츠게비르게 Erzgebirge : 작센 Sachsen
작센과 보헤미아(체코)의 경계에 있는 광산 지역에 겨울과 크리스마스가 놀랍도록 어울리는 겨울 왕국이 있습니다. 눈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수많은 스키 슬로프, 크로스컨트리 코스 그리고 눈부신 겨울 하이킹 코스에서 눈 덮인 에르츠게비르게의 환상적인 겨울 풍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역 겨울 엑티비티의 중심지 오버비젠탈 Oberwiesenthal에서 작센의 지붕인 피히텔베르크 Fichtelberg까지 오르면 숨 막히는 전경이 펼쳐집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 오면 Erzgebirge는 아이들을 위한 원더랜드로 변신합니다. 호두까기 인형, 아치 양초 그리고 크리스마스 피라미드가 독일식 장인정신으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경험하고 싶다면 유명한 장난감 마을인 자이펜 Seiffen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북해 Nordsee : Sylt, Föhr, Büsum
산타 할아버지와 파티로 가득한 크리스마스 시즌이 지나고 글뤼와인(Glühwein) 한두 잔에 취할 때쯤 새해 전야와 새해 첫날이 오면 많은 이들은 부푼 희망을 품고 새로운 시작을 각오합니다. 이렇게 완벽한 새로운 출발을 원하며 색다른 겨울 여행지를 찾는 이에게 북해는 훌륭한 목적지입니다.
새해 첫날, 얼음보다 차가운 바다에 풍덩 뛰어드는 새해 목욕 풍습은 북해에선 낯선 광경이 아닙니다. 북해의 Sylt, Föhr 그리고 Büsum과 같은 해안 마을의 새해 전야는 전국 각지의 겨울 목욕 마니아들로 북적입니다. 그러나 북해는 겨울 수영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역시나 눈으로 뒤덮인 북해의 겨울 해안은 평화로운 산책과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겨울왕국입니다.
※ 주의 : 새해 목욕은 심장이 약하거나 몸이 허약한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얼음 목욕을 할 수 있는 최상의 신체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의심스러운 경우 사전에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 작성: 오이스타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