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인들이 가장 많이 이민을 선택하는 나라는 어디일까요? 연방통계청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독일인들의 해외 이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언어적 장벽이 없고 지리적으로 가까운 국가들이 독일인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이주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위스, 독일인들의 가장 인기 있는 이주 국가
스위스는 독일인들의 가장 선호하는 유럽 내 이주 국가입니다. 2023년 초 기준으로 약 31만 5,960명의 독일인이 스위스에 거주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보다 약 1.5%(약 4,660명) 증가한 수치입니다. 스위스는 독일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언어 장벽이 없어 독일인들이 쉽게 정착할 수 있습니다.
스위스 국적 취득 증가
스위스는 또한 독일인들이 가장 많이 시민권을 취득한 나라로도 기록되었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약 8,960명의 독일인이 스위스 국적을 취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2.8% 증가한 수치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두번째로는 스웨덴이 2위에 올랐으며, 약 1,320명의 독일인이 스웨덴 국적을 취득했습니다. 프랑스의 경우, 2022년에 약 420명의 독일인이 프랑스 국적을 취득하며 전년도와 비교해 약간 감소했습니다.
오스트리아,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이주 목적지
독일인들의 유럽 내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이주 목적지는 오스트리아로, 2023년 초 기준 약 22만 5,010명의 독일 국적자가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경우, 전년도 대비 3.7% 증가한 약 8,280명이 추가로 거주하게 되면서, 증가율 면에서는 스위스를 앞질렀습니다. 스위스와 오스트리아 모두 지리적 근접성과 언어 장벽이 없는 환경 덕분에 독일인들이 비교적 쉽게 이주할 수 있는 국가로 꼽힙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에서 가장 행복한 도시는? – 대도시보다 행복한 소도시
최근 발표된 독일 도시 생활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높은 경제력이나 소득이 반드시 높은 생활 만족도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 세계인이 뽑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국가, 독일의 순위는?
한 국가의 세계적 위상은 그 나라의 군사력 및 경제력을 비롯하여 국민의 삶의 질 등 다양한 요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페인, 독일인 거주자 수 감소
독일어권이 아닌 유럽 국가 중에서 가장 많은 독일인이 거주하는 나라는 스페인입니다. 2023년 초 기준으로 약 12만 5,790명의 독일인이 스페인에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전년도 대비 11.8% 감소한 수치로, 약 16,840명이 줄어들었습니다.
- 작성: Yun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