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는 아이들의 안전과 직결된 만큼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ADAC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29개의 어린이용 카시트의 안전, 사용법, 인체 공학적 설계 및 유해 성분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27개 모델이 양호 등급을 받았고 2개 모델은 결함 등급을 받았습니다.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카시트와 결함 등급을 받은 카시트는 어떤 브랜드 제품일까요?
가장 좋은 평가받은 카시트에 Besafe 제품 선정
ADAC의 테스트 결과 모든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은 Besafe의 iZi Go Modular X2 i-Size + iZi Modular i-Size Base와 Cybex Cloud T + Base T이며 두 제품 모두 특히 안전 부분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Joie i-Spin 360 E는 약 4세 이하의 아이들에게 적합하고 Cybex Solution T i-Fix는 4세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막시코시 2개 모델에서 유해 성분 검출
결함 등급을 받은 카시트 2개 모델은 유명 제품으로 알려진 막시코시 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Maxi-Cosi Pebble 360 Pro와 Maxi-Cosi FamilyFix 360 Pro는 유해 성분 테스트에서 나트탈렌이라는 발암 물질이 발견되어 결함 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Maxi-Cosi FamilyFix 360 Pro에는 측면 확장 장치가 있어 카시트 장착이나 어린이의 안전벨트 착용이 더 쉽고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만 일부 차량 모델에서는 이 확장 장치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카시트를 구매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에서는 언제부터 어린이들이 자동차 앞좌석에 탈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자라면서 자동차 앞 좌석에 타기를 원합니다. 독일에서는 주어진 규칙이 지켜지는 한 아이들은 연령에 상관없이 앞 좌석에 탈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 꼭 알아야 할 어린이 카시트에 관한 모든 것
독일에서는 차량용 어린이 카시트가 필수입니다. 그럼 우리 아이들은 몇 살까지 어린이 카시트에 앉아야 할까요? 또 등받이가 없는 부스터 시트를 사용할...
카시트 구매 및 설치 시 주의할 점
카시트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제작된 제품인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기능과 옵션이 추가되고 개발됩니다. 그러나 기능이 많은 만큼 때때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카시트를 구매할 때는 전문 매장에 가서 구입하려는 카시트가 카시트를 장착할 차량과 맞는지 확인하고 아이를 직접 태워 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시트를 차량에 설치할 때는 최대한 안정적으로 단단하게 고정해야 하며 아이가 성장할수록 벨트와 등받이를 정기적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또한 너무 일찍 다음 단계의 카시트로 교체하지 않아야 합니다.
- 작성: sugi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