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타이어 변경 및 부동액 점검 등 겨울철 안전한 자동차 운전을 위한 기본적인 팁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철 자동차 사용 방법은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요,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Verti 보험회사의 차량 관리 전문가 Alexander Held는 여름철 차량 사용에 대해서, 간단한 팁 몇가지를 숙지한다면 혹시 모를 위험을 방지할 수 있으며 특히 에어컨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 차량 출발 시 유리창을 열고 환기를 통해서 차량내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줍니다.
- 차량 에어컨을 처음 켰을 때는 외부 공기 순환이 아닌 내부 공기 순환 옵션을 선택해서 내부 공기가 빨리 냉각되도록 합니다.
- 에어컨의 찬 공기는 맨 살에 직접 닿지 않도록 방향을 조절합니다.
- 외부온도와 차량 내부의 온도는 6~7도를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목적지 도착 4~5km 전에 에어컨을 끄고 환기를 할 경우 차량 및 에어컨의 응축된 물을 증발시키고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무더운 여름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을 위한 Tip과 요령
올 여름은 유럽 전역에 걸쳐 기록적인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이런 날씨에 자동차 운전은 즐거운 여행길도 고역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운전의 복병, 차량 전면에 붙은 벌레를 제거하는 독일 스프레이 제품의 순위 – 절대로 쓰면 안되는 제품은?
매년 여름, 독일 고속도로에서 장시간 운전을 마친 후 자동차 앞 유리와 번호판에 수많은 벌레의 잔해로 덮여 있는 것을 발견할 수...
뜨거운 여름 주유 방법
한 여름에는 주유 시 100% 이상 채우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유 시 주유 노즐이 자동으로 멈춘 후 몇 번 더 노즐을 누르는 운전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휘발유와 경우는 뜨거운 열기로 인해서 팽창하며 연료통 내 빈 공간이 없을 경우 팽창되어서 연료가 밖으로 셀 위험이 있습니다. 이 경우 차량 도색이 손상될 수 있으며 화재 위험 역시 증가합니다.
작성: Isaac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