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자동차, 자동차 부품 및 전자 장비 회사는 특히 인기가 높은 직종입니다. Randstad Employer Brand Research는 3,800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서 올 해 이 세 분야의 가장 인기가 높은 회사를 발표했습니다.
2023년 독일에서 가장 인기있는 3대 업종의 우수 고용주
자동차 회사
- Audi
- BMW
- Daimler(Mercedes-Benz)
자동차 부품 공급 업체
- ZF Friedrichshafen
- MAHLE
- Magna
전자 업체
- Siemens
- Bosch
- Infineon
Rondstad Research의 CEO Richard Jager는 일하고 싶은 직장의 선정 기준을 급여, 고용 안정, 승진 기회 및 사회적인 브랜드 인지도(평판)로 정했다고 말하면서 전반적인 재무 안정성이 탄탄하고 직원들에게 높은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가 선정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의 미래 직업 트렌드는 어떨까?
지금 우리는 역사상 세상이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앞으로 10년 뒤에 우리의 직업은 어떻게 변할까요? 특히 인공지능과 디지털...
독일에서 돈 많이 버는 직업 Top10과 독일의 고소득 정규직 초봉은 얼마일까요?
가장 이상적인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다양한 요인이 작용합니다. 자신이 잘 할 수 있거나 좋아하는 일이면 더할 나위 없지만, 급여나 잠재적...
이어서 Jager는 작년 2위에서 올해 1위를 한 지멘스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관리팀을 만들어 직원들이 회사의 가치와 비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함께 공유하게 함으로서 이번 1위가 가능했다고 강조하면서 기업의 비전을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올 해 설문조사에서 직원들은 고용 안정과 경쟁력 있는 급여 외에도 쾌적한 근무 환경, 무형의 혜택, 재택 근무 또는 모바일 근무 확대성 등도 중요한 요소라고 답한 직원이 70%에 달했습니다.
작성: Isaac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