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o 경제 연구소의 발표에 의하면 독일의 인플레이션은 정점을 찍고 하락 중입니다. 하지만 하락 속도는 느릴 것으로 예상되며 특정 산업분야에서는 아직도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Ifo 경제 연구소의 연구 발표에 의하면 독일의 인플레이션은 정점을 찍고 하락 중에 있습니다. 설문조사에서는 독일 내 20%의 기업들만이 추가 가격 인상을 계획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가격 인상을 계획 중인 기업의 비중을 의미하는 가격 기대지수는 3월 27.1에서 4월에는 21.5로 하락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독일 생활 물가 및 슈퍼마켓 가격 상승은 정당한 것일까?
요즘 장 볼 때 부쩍 식료품 가격이 더 올랐다고 느낀 적 없으신가요? 제가 피부로 느끼기에는 한창 언론에서 인플레이션을 보도했을 때...
독일 부동산 시장 – 다시 오르고 있는 독일의 집값과 임대료
작년 4분기에 최대 10%까지 하락했던 독일의 부동산 가격이 2023년 1분기에 다시 상승세로 전환했습니다. 독일 7개의 대도시 중 5개 도시에서 부동산...
가격기대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추가 가격 인상이 계획되어 있는 곳은 소매업계입니다.
레스토랑, 미용실, 음식료품,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자전거 등의 가격은 추가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반면 건설, 제조업, 의류 제조업체 등의 카테고리는 가격 하락이 예상됩니다.
작성: Isaac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