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대비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는, 이른바 가성비 좋은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큰 만족을 가져다줍니다. 특히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을 텐데요, 그렇다면 독일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는 어떤 것일까요? 국제 시장조사 전문 기업인 유고브(YouGov)의 발표를 통해 독일에서 가성비 좋은 브랜드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조사 방법
유고브(YouGov)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Handelsblatt와 함께 18세 이상의 독일인을 대상으로 900,000건 이상의 온라인 인터뷰를 실시했으며 32개 분야의 각 전문가가 약 900개의 브랜드를 평가했습니다. 평가 항목에는 브랜드 이미지, 품질, 고객 만족도, 추천 의향 및 기업 오너의 이미지가 포함되었으며 -100점에서 +100점 범위에서 점수를 매겨 가성비 좋은 10개 브랜드를 선정했습니다.
가장 가성비 좋은 브랜드 1위는 디엠(dm), 2위는 알디(ALDI)
유고브가 조사한 가성비 좋은 브랜드 1위는 총 56점의 점수를 받은 독일의 드러그스토어 디엠(dm)이 차지했습니다. 2위는 54.9점을 받은 식료품 할인점 알디(ALDI)가 차지했으며 온라인 결제 시스템 페이팔(PayPal)은 54.5점으로 3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지난 2년 연속 3위를 차지한 식품 할인점 리들(Lidl)은 올해 52.1점의 점수를 받으며 한 단계 하락한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신발 소매업체인 다이시만(Deichmann)이 51.6점으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가장 만족도가 높은 독일 가구 매장은? 이케아의 대안은 있을까요?
우리가 큰 창고형 가구 매장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이케아(Ikea)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케아 가구는 변하는 디자인 트렌드를 비교적 잘...
독일 소비자가 뽑은 가장 만족스러운 프라이팬과 냄비 브랜드, 과연 1위는?
새 살림살이 준비에 한창인 예비 자취생과 신혼부부들이 구입해야 하는 수많은 물건 중에 냄비와 프라이팬은 빠지지 않습니다. 볶음요리와 부침, 튀김 등...
로스만(Rossmann) 지난해보다 순위 한 단계 올라 7위 차지, 10위는 이케아(IKEA)
한편 dm 자체 브랜드인 Balea는 작년과 동일한 점수인 50.7점을 받았지만, 순위에서는 한 단계 밀려나며 6위를 차지했으며 독일의 또 다른 드러그스토어 로스만(Rossmann)은 46.3점을 받으면서 지난해 8위였던 순위를 한 단계 끌어올려 7위를 차지했습니다. 8위 자리에는 45.1점을 받은 아마존(amazon)이 순위에 올랐고 9위는 dm 자체브랜드인 덴크미트(Denk mit), 10위에는 스웨덴 가구 매장 이케아(IKEA)가 차지했습니다.
산업 분야별 가성비 조사 결과는 링크에서 메일 주소 등록 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청 링크)
작성: sugi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