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북부에는 북해와 발트해가 이어진 해안가가 있어 다른 독일 도시와는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명소를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독일 북부에서 찾을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부터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까지 다양한 독일 북부의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1.바덴해 (Wattenmeer)
바덴해는 네덜란드, 독일, 덴마크에 걸쳐 있는 바다로 밀물과 썰물에 의해 형성된 넓은 갯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의 갯벌에는 수천 마리의 갑각류와 물고기, 수백만 마리의 철새를 볼 수 있으며 동식물의 생태학적 서식지 중 가장 가치 있는 곳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 있는 슐레스비히홀슈타인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바덴해 관광 투어 중에는 물범, 돌고래, 회색 물개, 철갑상어 및 흰 꼬리 독수리와 같은 특이하고 신기한 동물도 볼 수도 있습니다.
2. 함부르크 미니어처 원더랜드 (Miniatur-Wunderland in Hamburg)
함부르크의 미니어처 원더랜드는 2022년까지 5년 연속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로 선정되었습니다. 이곳에 전시되어 있는 모형 철도 미니어처의 크기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를 보기 위해 매년 약 140만 명의 관광객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모형 철도는 전 세계의 풍경과 도시를 풍경으로 만들어져 있고 약 4,300개의 집과 다리, 10,000대의 자동차, 137,000그루의 나무, 290,000개의 사람 모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50대의 모형 비행기가 이륙하는 모습이 하루에 250회 반복됩니다.
3. 헬고란트의 롱 안나(Lange Anna auf Helgoland)
롱 안나는 독일 북해 헬고란트 섬에 있는 47미터 높이의 붉은 사암으로 독일 북부에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휴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암은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암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432종의 새들과 바다표범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많은 관광객을 피해 저녁이나 아침에 한가롭게 헬고란트 섬의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숙박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하이데파크 졸타우(Heide Park Soltau)
1978년에 개장한 하이데파크는 약 850,000제곱미터의 규모를 가진 독일 북부에서 가장 큰 놀이공원으로 독일에서도 두 번째로 큰 놀이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총 43개의 놀이기구 중 나무로 만들어진 롤러코스터 Colossos와 103m의 높이에서 하강하는 Scream이라는 놀이기구가 가장 인기 있는 놀이기구로 알려져 있으며 Peppa Pig Land와 같은 어린아이들이 놀 수 있는 테마파크도 있어 모든 연령대가 이곳에서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5. 브레머하펜 과학전시관 (Klimahaus in Bremerhaven)
클리마하우스라고 부르는 이 과학전시관에서는 카메룬의 열대우림, 고온 다습한 남태평양의 기후, 사모아의 사막, 사헬 지대의 기후 등 영하 70도부터 40도를 넘는 세계의 다양한 기후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해양박물관과 1830년에서 1970년 사이 북미와 남미의 이민자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이민전시관을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6. 하츠 (Harz)
하츠는 니더작센과 작센 안할트에 걸쳐 뻗어 있는 산맥으로 해발 1,141m의 독일 북부에서 가장 높은 산맥입니다. 산맥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저수지 Oberharzer Wasserregal이 거대한 규모로 펼쳐져 있으며 매력적인 동굴과 암석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또한 971m 높이에 있는 부름베르크에서는 겨울에 스키와 스노우 보드를 탈 수 있어 겨울스포츠를 즐기기에 좋고 총 9,000km 길이의 하이킹 코스도 마련되어 있으며 맑은 날씨에는 산맥 아래로 펼쳐진 멋진 전망을 바라보며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산 정상은 등산이 아닌 이곳에서 운행하는 열차를 이용해서도 오를 수 있고 등산 후에는 산 밑의 구시가지에 있는 멋진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즐기고 지역 특산품 및 수공예품을 파는 상점에서 이 지역만의 정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마켓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유럽에 숨어 있는 작은 도시 마을 여행지 3탄
유럽의 작은 도시 마을 여행지를 소개하는 마지막 시간입니다. 독일을 포함한 스페인, 그리스, 노르웨이 그리고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의 배경이 되었던 곳까지...
꼭 가봐야 할 독일 남서부 추천 여행지
이번에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슈바츠발트의 울창한 산림과 깨끗한 자연환경이 돋보이는 독일 남서부 지역입니다. 다른 지역보다 스펙터클함은 덜하지만,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7. 뤼겐의 분필 절벽(Kreidefelsen auf Rügen)
새하얀 바위, 무성한 녹색의 숲, 깊고 푸른 물이 뤼겐에 있는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인 분필 절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뤼겐섬의 넓은 해안을 따라 10km 길이의 하이킹 코스가 조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곧 뤼겐섬과 분필 절벽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도 개장될 예정입니다.
8. 마리엔부르크 성 (Schloss Marienburg bei Hildesheim)
마리엔부르크 성은 1858년과 1867년 사이 하노버의 조지 5세 왕이 자신의 아내인 마리 왕비를 위해 만든 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 중 하나라는 이름에 걸맞게 뾰족한 탑과 웅장한 안뜰, 아름다운 정원으로 꾸며져 있으며 성의 내부도 모두 관람할 수 있습니다.
9. 슈베린 성(Schweriner Schloss)
황금 첨탑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슈베린 성은 독일 메클렌부르크 포어포메른주 슈베린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슈베린의 작은 섬 위에 지어진 슈베린 성은 11개의 층과 635개의 객실, 6개의 별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성 내부의 박물관에는 중세 시대의 가구와 조각품 및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작성: sugi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