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시는 지난 월요일부터 2022년 10월부터 12월까지 3달간 베를린 AB 구역의 버스와 지하철(Bahn)을 29유로에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29유로 티켓에 관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9유로 티켓은 베를린시에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독일 전역의 대중교통 상당수를 9유로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었던 지난 연방 정부 정책의 후속 조치로 시행한 것입니다. 9유로 티켓과 차이가 있다면 29유로 티켓은 베를린 AB 구역만 해당하며 월별 구입이 아닌 정기 결제로 구입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10월에 구독한 후, 11월이나 12월 언제든 해지할 수 있으며, 12월 말까지 해지하지 않을 경우, 2023년 1월부터 원래 VBB 요금으로 다시 청구됩니다. VBB-Umweltkarte와 10-Uhr-Karte, VBB-Firmenticket, Abo-Ausbildung 등 이미 베를린 AB 구간 정기 교통권을 구입한 사람이라면 자동으로 29유로로 인하된 금액이 청구되며, rbb 방송에 따르면 대략 85만 명이 여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반면 AB 구간 외 지역을 포함하는 정기 교통권, 예컨대 VBB-Abo 65plus, VBB-Abo Azubi, ABC 구간을 포함하는 Semesterticket 등은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작성: 독일이모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