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권고되어도 STIKO(백신 접종 위원회)는 11세 미만의 어린이 접종에 대해서 만큼은 권고안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오랜 시간의 평가 후 STIKO는 드디어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어린이 최소 1회 접종 권장
STIKO는 가을과 겨울에 코로나 감염이 다시 증가할 것이 예상되며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서 건강한 어린이들에게 1회의 백신 접종을 권장장하고 발표했습니다. 1회 접종을 통해서 보호 가능한 최상의 기본 면역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며, 보호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2차 접종도 필요하지만 1차와 2차의 접종 시간 간격을 길게 가져가는 것을 권고합니다.
2회 접종이 필요한 경우
주변 친척, 가족의 접촉을 통해서 감염 위험이 있는 고위험 환경에 있는 어린이들에게는 2차 접종을 권고합니다. 다만 이미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어린이들은 세번째 접종은 권고되지 않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에서 중요한 어린이 예방 주사 총정리
독일은 의료 복지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국제 랭킹 조사를 하면 대부분 10위 안에 듭니다. 이렇든 고평가를 받는 독일 의료...
어린이와 청소년 백신 접종, 진짜로 맞아야 하나요, 독일 내 찬반 논쟁, 그 이유는?
매일 발병률이 낮아지고 닫혔던 문들이 열리면서 사람들이 자유를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관심의 대상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되었습니다. 현재...
어린이용 백신
5세 – 11세에게는 Biontech사의 Comirnaty, 6세 – 11세는 Moderna사의 Spikevax가 추천되며 어린이를 위한 소량(10μg)의 용량이 권장됩니다.
- 작성: 이실장
- 구텐탁코리아 유튜브 채널: 독일 부동산 및 생활 정보 채널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