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동안 무료로 발트해로 수영을 하러 가거나 알프스로 하이킹을 하러 갈 수 있다면 하시겠나요? 9월 13일부터 대중교통 이용권을 가진 고객들은 전국 지역을 추가 비용 없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학생증도 이 캠페인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지금껏 기차 티켓 값이 비싸 여행을 미뤄뒀다면 지금이 좋은 기회처럼 보입니다.
독일 운송협회 ‘Abo-Upgrade’ 캠페인 진행
독일 운송회사는 현재 팬데믹으로 줄어든 승객들을 유치하고자 ‘구독자를 늘리자(Abo-Upgrade)’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2021년 9월 13일~26일까지 시내버스와 열차 등 근거리 교통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가 이용 가능한가?
그렇다면 어떤 대중교통 티켓을 가져야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을까요? 모든 티켓을 가진 고객이 대상이기에 시니어, 대학생 티켓(Semester), 학생티켓(Schülertickets), 직업 및 회사(Job- und Firmen)티켓 전부 유효합니다. 다만 시간제한이 있는 티켓(예를 들어 9시 혹은 10시 부터 유효한) 티켓은 해당 캠페인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등록을 해야합니다. 무료 등록하러 가기
지역 열차(RE)만 이용한 여행 시간
작센안할트에서 중앙 독일 운송 협회(MDV)와 마그데부르크 지역 협회(margeo)가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을 잘 이용하면 단기 휴가나 도시 간 여행을 할 때 교통수단 비용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장거리 열차와 소요 시간도 별로 차이 나지 않는 노선(마그데부르크에서 함부르크)은 환승 포함 3시간 미만이 걸리고 베를린까지는 2시간 미만이 걸립니다.
반면 더 오래 걸리는 노선도 있습니다. 할레에서 로스토크 노선은 약 5시간 3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아직 발트해까지 빠르게 도달할 방법이 없고 할레에서 드레스덴까지 약 2시간 30분 정도가(라이프치히 환승 포함) 소요됩니다.
남쪽으로 갈수록 여행은 더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뉘른베르크나 뮌헨과 같은 도시는 주로 장거리 열차 ICE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무료 여행을 실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무료로 여행하고 싶다면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여행을 계획해야 합니다.
어떤 제한이 있을까?
이 캠페인은 지역 운송에만 적용되므로 ICE, IC 및 EC와 같은 장거리 열차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동승자 규칙(Mitnahmeregelungen)이 본인 지역에서 존재하더라도 이 표를 가지고 다른 사람을 무료로 동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추가 제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 카드 25할인 행사
장거리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반 카드 25가 9.90유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체험판 프로모션은 3개월간만 유효합니다.
작성: 에쎄너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년 계약 전철카드로도 가능할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