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더작센 경찰청은 독일 내에서 새로운 왓츠앱 사기 수법이 진행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발표하면서, 특별한 주의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사기 방법은 친구에게서 메세지가 옵니다. 메세지의 내용은, 내가 실수로 너에게 나의 코드를 보냈으니, 그 코드를 알려달라고 하는 방식입니다.
이 때 메세지를 보내는 친구는 이미 해킹이 된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그 친구에게 알려주면 좋습니다.
Hello sorry, ich habe dir versehentlich einen 6-stelligen Code per SMS geschickt. Kannst du ihn mir bitte weitergeben? Es eilt.
WhatsApp 사기 메시지 – 스마트폰이 한국어 설정일 때 한국어로 문자가 오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두번째로, 친구의 메시지가 올 때 실제로 동시에 코드도 받게 됩니다. 이 코드 역시 진짜 코드입니다. 바로 나의 왓츠엡에 대한 보안 코드 입니다.
따라서 내가 그 코드를 전달하는 순간, 나의 스마트폰에 불법 펌웨어가 설치되거나, 데이터 감시, 범죄 컨텐츠 등을 전달받게 됩니다.
사기꾼에게 코드를 전달했다면 왓츠앱을 새로 설치해서 계정을 복원할 수 있으나 이미 불법 펌웨어가 설치되었다면 계정 복구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경찰을 피해를 당하면 신고를 부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