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통신 대기업 Vodafone과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 DAZN이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요금을 인상한 사실이 밝혀지면서 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에 연방 소비자 협회(Verbraucherzentrale Bundesverband, vzbv)는 두 회사에 대해 각각 집단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소송의 배경: 일방적 가격 인상과 계약 변경
Vodafone은 2023년, 인터넷 및 전화 서비스 요금을 5유로 인상했으며, DAZN은 2021년과 2022년 사이에 구독료를 대폭 인상했습니다. 두 회사 모두 기존 계약을 유지하면서 고객의 명시적 동의 없이 요금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소비자를 부당하게 제한하는 불투명한 계약 조건으로 간주하였으며, 이를 근거로 vzbv가 집단 소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소송 참여 방법과 절차
피해를 당한 소비자들은 연방 법무부(Bundesamt für Justiz)의 Klageregister(소송 등록부)에 등록하여 소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승소 시, 보상 또는 환급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Romance Scamming – 독일에서 가장 흔한 데이트 앱 사기 수법과 이를 식별하는 방법
진정한 사랑은 말할 것도 없고, 좋은 데이트 상대를 찾는 것이 조차 어려운 요즘, 온라인 데이트 앱에서 암약하는 사기꾼들은 이 일을...
말과 독일 인터넷의 속도 대결 – 이색적인 풍자 실험
독일은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 정부와 기업들이 나서서 인터넷 인프라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쉽게 되지 않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 Vodafone: 소송 적합성 검사(Klage-Check)를 통해 자신의 사례가 적합한지 확인한 후, 연방 법무부에 등록하여 소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Vodafone News-Alert를 구독하면 소송 진행 상황 및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DAZN: 소송이 접수된 상태이지만, 아직 연방 법무부가 Klageregister(소송 등록부)를 개설하지 않았습니다. DAZN News Alert를 구독하면 소송 진행 상황 및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작성: Yun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