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야외 수영장은 또 다른 즐거움을 줍니다. 하지만 귀중품을 유료 보관함에 넣는다고 마음을 놓아서는 안 됩니다. 여름 야외 수영장의 보관함에서 귀중품을 도둑 맞을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름 야외 수영장에서 휴대폰, 자동차 키, 지갑 등을 어디에 두시나요? 가방 안쪽에 넣거나, 수건으로 덮을 수도 있지만 유료 보관함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보험사 HUK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여름 야외 수영장의 유료 보관함이 문을 파손한 후 귀중품을 훔쳐가는 사례들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분실 사고를 당한 경우에는 Hausratversicherung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보관함이 파손되고 귀중품이 분실 당했을 경우, 수영장, 경찰 그리고 보험사에 신고해야 합니다.
HUK는 신고 시 보험사에 어떤 물품을 보상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조언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함 점은 분실 위험이 높은 유료 보관함에 신분증, 은행 카드와 같은 물건을 보관하지 않고 잃어버려도 후속 조치가 필요하지 않는 적정의 현금 혹은 개인 물품을 보관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 작성: Isaac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추가로 기사로 작성됐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문의주세요 (문의 메일: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