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는 수천 미터에 달하는 산과 긴 강이 이어져 있는 국립공원부터 빙하가 어우러진 국립공원까지 엄청난 규모와 자연경관으로 이름난 국립공원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숲, 호수, 동식물이 함께 어우러진 유럽 최고의 국립공원 11곳을 소개합니다.
1. 스페인– 오르데사(Ordesa)
3,355m의 고도를 가진 몬테 페르디도 기슭에 있으며 1,700m 높이의 폭포와 피레네산맥의 경관이 함께 어우러져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공원 주변에 있는 다양한 경로의 산책로를 통해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2.독일- 작센 스위스(Saxon Switzerland)
드레스덴 근처 독일 자유주 작센에 있는 작센 스위스 국립공원은 엘베 사암 산맥을 중심으로 93.5㎢에 달하는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코의 보헤미안 스위스 국립공원과도 인접해 있으며 연간 17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하여 많은 관광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3. 이탈리아- 벨루노 돌로미티(Belluno Dolomites)
이탈리아 북동부에 위치한 산맥으로 알프스 남부의 일부에 걸쳐 있고 서쪽의 아디제강(Adige)에서 동쪽의 피아베(Pieve di Cadore) 계곡까지 뻗어 있습니다. 2009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가파른 절벽과 폭이 좁고 깊은 계곡이 길게 형성되어 있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악 경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4. 핀란드- 타이가(Wild Taiga)
야생 타이가는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불곰, 울버린, 늑대, 엘크, 숲 사슴, 날다람쥐, 비버 등 여러 야생 동물의 모습과 그들의 서식지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독일에서 야간열차로 즐기는 유럽 여행의 모든 것
여행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무래도 가장 낭만 있는 여행은 기차여행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유럽 대륙을 넘나드는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고...
유럽에 숨어 있는 작은 도시 마을 여행지 3탄
유럽의 작은 도시 마을 여행지를 소개하는 마지막 시간입니다. 독일을 포함한 스페인, 그리스, 노르웨이 그리고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의 배경이 되었던 곳까지...
5. 스웨덴– 사렉(Sarek)
높은 산과 깊은 계곡 지역이 알프스와 매우 흡사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는 사렉은 라파(Rapa) 계곡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작은 폭포와 개울의 물로 이루어진 수백 개의 빙하가 있으며 2,000m가 넘는 6개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지형 특성상 일반인이 쉽게 접근할 수 없지만 공원의 남동쪽 끝에 있는 장거리 트레일을 통해 가장 가깝게 이곳에 닿을 수 있습니다.
6.터키- 괴레메(Goreme)
괴레메는 요정 굴뚝이라고 불리는 석회암으로 형성된 지역으로 풍부한 식물과 수많은 바위를 깍아 만든 프레스코화 교회가 함께 어우러져 독특한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모래와 물의 침식이 수백만 년 동안 지속되어 만들어진 에클리에스(Erclyes) 산맥과 하산(hasan) 산맥이 만들어 내는 절경에서 괴레메의 깊은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는 과거 성체 내에 만들어진 수많은 지하도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관광객에게 가장 잘 알려진 지하도시에는 카이마클리(Kaymakli)와 데린쿠유(Derinkuyu), 타틀라린(Tatlarin)이 있습니다.
7. 프랑스– 에크린스(Ecrins)
에크린스 국립공원은 프랑스에서 다섯 번째로 큰 국립공원입니다. 에크린스 국립공원 면적의 많은 부분이 알프스에 있으며 유럽 평의회에서 유럽을 대표하는 산 위의 공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8. 크로아티아-플리트비체 호수(Plitvice Lakes)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은 디나르알프스산맥을 따라 발달한 카르스트 지형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카르스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석회암과 백운석을 타고 물이 흐르는 지질학적 특성으로 협곡이 만들어졌고 호수와 폭포가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9. 몬테네그로– 두르미토르(Durmitor)
몬테네그로 북서쪽 피바(Piva)강과 타라(Tara)강 사이에 있는 두르미토르는 2,300m가 넘는 높은 고도와 23개의 산봉우리 그리고 39,000 헥타르에 달하는 엄청난 면적을 자랑하고 있으며 높은 정상, 깊이 우거진 숲과 협곡을 가진 국립공원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1,600m 높이와 82km의 길이로 뻗어 있는 타라강 협곡은 유럽에서 가장 큰 협곡으로 알려져 있으며 1,500종 이상의 식물과 130종의 새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10. 슬로베니아- 트리글라브(Triglav)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높은 트리글라브산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트리글라브 국립공원은 슬로베니아의 유일한 국립공원입니다. 국립공원에는 수많은 빙하 호수가 있으며 다양한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리글라브는 슬로베니아 국기에 그 모습이 담겨 있을 정도로 슬로베니아를 상징하는 중요한 국립공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1. 에스토니아– 수마아(Soomaa)
수마아는 매년 에스토니아에서 정기적으로 가장 크게 침수되는 지역으로 이 때문에 물을좋아하는 수달과 비버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이 많은 지형적 특성으로 다양한 철새의 서식지가 되고 있습니다.
작성: sugi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