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별장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파티 또는 사적인 모임을 갖거나 다른 사람의 방해 없이 혼자 휴가를 보낼 수 있다면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나 구매 비용부터 까다로운 절차 및 유지 비용까지 혼자 감당하기엔 큰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이제 별장 공동 구매를 통해 일반인들도 조금 더 저렴하고 간단하게 개인 별장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 회사인 VillaCircle이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별장 구매에 따르는 여러 가지 제약으로 구매를 포기한 사람들
시장 조사 기관인 IPSOS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독일인의 55%가 자신의 별장을 소유하고 싶어 하며 약 40%는 이미 별장 구입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을 정도로 독일인의 별장 소유에 대한 욕구는 큽니다.
하지만별장 구매를 원하는 독일인의 17%는 자금이 부족하거나 별장 구매에 관한 법률 및 세금 규정이 너무 복잡해서 쉽게 구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별장 구매를 위한 자금 부족은 16%의 독일인이 별장 구매를 포기하게 했습니다. 또한 별장의 유지 관리를 위한 높은 운영 비용이나 일 년에 몇 번 되지 않는 적은 사용량도 별장 구매 계획을 미뤄두게 만드는 요인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빠르고 저렴하게 내 집 마련 – 독일 조립식 주택 무엇부터 시작할까?
조립식 주택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존 주택 건설보다 간단하고, 빠르며 저렴한 것이 그 이유입니다. 레고처럼 이미 준비된 재료와 부품을...
독일 주택 문제 해결을 위한 일반 건축 허가 증가와 사회 주택 건설 계획
독일에서는 점점 더 많은 아파트와 주택 건설이 승인되고 있습니다. 독일의 주거용 건물 허가 건수가 작년 1월부터 11개월 동안 증가했습니다. 연방...
별장 공동 구매를 통한 비용 절감 및 공실 감소 효과
VillaCircle은 이러한 별장 구매에 따르는 여러 가지 단점을 보완할 방법으로 별장 공동 구매를 제시했습니다. 별장 한 채에 대해 한 사람이 지불할 비용을 여러 사람이 나누어 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별장을 구매할 수 있고 유지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8명의 공동소유자가 별장에 대한 지분을 각자의 몫으로 나눠 별장을 일 년 내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그로 인해 공실률도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8명이 모여 별장을 공동 구매했다면 각자 1년에 6주의 기간 동안 별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VillaCircle의 CMO인 슈테펜슈만(Steffen Schumann)은 “공동 소유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이고 스트레스 없이 고품질의 별장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라고 별장 공동 구매의 이점을 강조했습니다.
작성: sugi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