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다름슈타트(Darmstadt). 이곳에선 대도시에서 본 적 없던 역사적인 건축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1800년대 건축물부터 현대에 유명한 건축가의 작품까지 하루에 걸어서 만나는 여행을 원한다면 다름슈타트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건축가 훈더트바써(Hundertwasser)의 발트슈피랄레(Waldspirale)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현대 건축가 프리덴스라이히 훈더트바써(Friedensreich Hundertwasser)의 건축물을 독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다름슈타트에 있는 발트슈피랄레입니다. 나선형 모양의 건물 곳곳에서 훈더트바써의 특징인 다채로운 색과 불규칙한 형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2000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이 건축가가 2000년에 사망한 것을 보았을 때, 생전 그의 마지막 작품인 셈입니다.
- 주소 Waldspirale, 64289 Darmstadt
1800년대에 조성된 식물원, Botanischer Garten Darmstadt
1814년 다름슈타트에 처음 조성된 식물원은 1874년 현재의 위치로 이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총 9.000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야외 공원부터 온실까지 각 환경에 맞게 관리되고 있는 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름바흐그룬트(Darmbachgrund)는 특히 산책하기 좋은 길이니 방문하길 권합니다. 이곳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방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 주소 Schnittspahnstraße 5, 64287 Darmstadt
- 홈페이지
예술과 문화의 발자취를 따라 마틸덴회(Mathildenhöhe)
마틸덴회는 2021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된 곳입니다. 이곳에는 웨딩 타워와 예술가 식민지 박물관, 시립 미술관이 모두 모인 곳으로 예술과 문화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아르누보(Art Nouveau) 양식을 건물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설 전시와 마틸덴회 투어를 경험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다름슈타트의 예술과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다름슈타트의 상징, 웨딩 타워(Hochzeitsturm)
50m의 높이를 자랑하는 다름슈타트의 웨딩타워는 1905년에 완공되었습니다. 당시 에른스트 루트비히 대공과 엘레오노레 폰 솔름스 호엔솔름 리히 공주의 결혼 선물로 지어진 것입니다. 다섯 손가락이 떠오르는 이 타워는 현재까지 결혼식 장소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최근 복원 공사가 끝났으니 도시 전경을 한눈에 보고 싶다면 방문을 추천합니다.
러시아의 분위기를 한 번에, 성 마리아 막달레나 예배당(Kapelle der Heiligen Maria Magdalena)
마틸덴회 인근에는 아르누보 건축물이 주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유독 눈에 띄는 건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성 마리아 막달레나 예배당입니다. 금색의 돔과 화려하게 장식된 벽은 기존 건축물과 확연히 다른 느낌을 전합니다. 이곳은 1899년 지어진 곳입니다. 차르 니콜라이 2세의 의뢰로 16세기 러시아 교회를 재현했습니다.
- 주소 Nikolaiweg 18, 64287 Darmstadt
- 홈페이지
아르누보 건축물에서 즐기는 수영, 유겐트스틸바트(Jugendstilbad)
다름슈타트에선 건축 양식을 밖에서만 즐기기 아쉽습니다. 그 어떤 수영장보다 특별한 수영장이 있기 때문입니다. 유겐트스틸바트는 1909년에 문을 연 유서 깊은 곳입니다. 건축물 자체가 아르누보 형식을 따르기 때문에 역사를 온몸으로 체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독특한 분위기와 현대적인 시설의 조화입니다. 이곳에서 일반적인 스파, 수영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현재 온라인으로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성인 1일권은 11.50유로, 15세 이하는 8.80유로입니다.
- 주소 Mercksplatz 1, 64287 Darmstadt
- 홈페이지 https://www.jugendstilbad.de/
함께 읽으면 좋은 뉴스
마인츠, 사진 찍고 싶어지는 숨겨진 명소 7 (구글 맵 정보 포함)
마인츠에는 오래된 건축물, 역사를 끌어안은 장소 외에도 흥미로운 곳이 있습니다. 독특한 현대 건축물부터 영화 속 한 장면이 떠오르는 곳까지 기존...
독일의 호그와트, 마부르크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
헤센 주에 위치한 마부르크는 프랑크푸르트에서 한 시간이면 도착하는 곳입니다. 이 도시의 구도심은 여느 독일 도시와 다른 결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의...
아방가르드 건축의 아름다움, 다름슈타튬(Darmstadtium)
다름슈타디움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전혀 다른 시대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바로 이곳은 아방가르드 건축 형태를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과학사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이곳의 이름은 주기율표 110번으로 등재된 다름슈타튬에서 따온 것입니다. 다름슈타트에는 중이온 가속기 연구소가 있어 과학적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이 건물은 문화 행사와 콘서트, 무역 박람회와 세미나가 열리는 곳입니다.
- 주소 Schlossgraben 1, 64283 Darmstadt
종 보호에 앞장서는 동물원, 비바리움(Vivarium)
다름슈타트에도 여느 도시와 마찬가지로 동물원이 있습니다. 5헥타르 면적에 200여 종의 동물이 살고 있는 이곳은 다른 동물원과 조금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동물 종 보호에 앞장서는 점입니다. 독일 및 국제 육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어,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종을 보호하고 번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8유로, 학생 및 어린이 3유로, 가족 티켓(성인 2명, 4세 이하 어린이 1명) 17유로입니다.
- 주소 Schnampelweg 5, 64287 Darmstadt
- 홈페이지 https://zoo-vivarium.de/
작성: 알덴테 도마도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일에 있는 우리 한인들은 어디에 얼마를 쓰며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재미있는 질문들을 아래의 설문을 통해 답변해 주시면 아주 아주 재미있는 결과와 기사들로 보답하겠습니다.(설문조사 링크)
- 구텐탁코리아는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 제보 및 기사 요청을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사 제보: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