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대형 수퍼마켓 체인 Edeka 가 2021년 7월 1일부터 고객과 환경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 영수증 제도(eBon)를 도입합니다. 장점과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deka가 새롭게 제공하는 디지털 영수증은 Edeka, Marktkauf 및 Naturkind 매장에서 받을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현재 Edeka Nord에서만 사용가능하나 조만간 독일 전역으로 확대 시행 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영수증(eBon)의 장점
디지털 영수증의 장점은 나의 쇼핑 기록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고, 환불 혹은 서비스가 필요할 때 영수증을 찾으려고 온 집안을 뒤지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특히 식료퓸 영수증은 일일히 보관하지 않는데요, 이번 Edeka의 디지털 영수증은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환경 보호입니다.
독일에서는 매년 30톤의 영수증이 발행되며, 대부분 즉시 쓰레기통에 버려집니다. 이 양은 매월 약 580,000km의 영수증이 전세계를 14.5번 돌수 있는 양입니다.
Edeka 전자 영수증 (eBon)을 사용하는 방법
먼저 전자 영수증을 원하지 않을 경우 기존과 같이 종이 영수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Edeka 앱을 다운 받을 경우, Edeka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매장에서 결제 시에 eBon을 선택하면 QR 코드가 표시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이 QR 코드를 스캔하면 스마트폰에 전자 영수증이 저장되는 시스템입니다.
- Edeka 앱이 없을 경우,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전자 영수증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를 받게 됩니다. 이 링크는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전자 영수증을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Edeka앱을 다운 받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공지: 8월 1일부터 모든 뉴스가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