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감염자 17,051명, 24시간 내 사망자 249명, 발병률 135.2 (어제 132.3)
- 현재까지 총 280만명의 양성감염자, 총 76,342명 사망
- 독일 정부는 6월말 까지 전 독일인이 예방 접종을 맞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핫라인의 불통, 백신 조달 문제, 예방 접종 센터 운영 미숙 등으로 인해서 독일은 인구 10%만이 백신을 접종했으며, 2차 접종까지 마친 시민은 4백만명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4월 5일 부터 5월 1일까지 약 1,530만 개의 백신이 독일에 배포될 예정이며 이는 지난 3개월 보다도 많은 수량입니다.
- 메르켈 총리는 고용주들에게 직원들을 위한 주 2회의 코로나 테스트 기회를 제공할 것을 권고하였고, 기업 협회는 문제없이 진행 중이라고 답했으나, 노동 조합 연한은 더 강한 규정으로 기업이 코로나 테스트를 지원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메르켈 총리 역시 현재까지 기업의 코로나 테스트 지원에 대해서는 불만족 스럽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 독일 의료협회는 일관된 폐쇄 정책을 통해서만이 3차 대 감염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전 독일의 일괄적인 봉쇄 전략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루카앱과 같은 추적 시스템이 준비가 되었지만, 감염 사례가 적을 때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와 같은 높은 감염 상황에서는 통제가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 스페인은 모든 공공 장소와 야외 모든 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새로운 규칙은 수요일 부터 실시됩니다. 기존에는 실내에서만 마스크 착용이 요구 되었으나 이제는 실내, 실외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영국 통계청 ONS의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국 국민의 절반 이상이 코로나 바이러스 항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혈액에 있는 항체는 백신 예방 접종 혹은 감염을 통해서 생성됩니다. 영국은 현재 성인 인구의 절반에 해당하는 3천 40만명이 1차 감염을 완료했습니다. 2차 감염 완료자는 370만 명입니다.
- 브란덴부르트주에서 이번 주 목요일과 부활절 월요일 사이 오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야간 통행 금지가 시행됩니다.
- WHO 의 수장 테드 로스는 중국이 코로나 유행병의 기원을 조사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비난했습니다.
- 노트라인베스트팔렌주는 부활절 이후 디지털 방식의 전염병 관리 프로젝트 시행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에서 어떻게 생활의 편리를 극대화 하는지 연구할 예정입니다.
- 뮌헨, 브란덴브루크주, 베를린은 60세 미안의 시민들에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중단합니다. 튀링겐에서는 제한 없이 계속 접종 중입니다.
- 설문조사에 의하면 73%의 시민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빈부 격차가 더 벌어질 것으로 응답했고, 54%는 코로나 사태, 전염병이 사회 정의를 감소시켰다고 대답했습니다.
- 예상과 달리 스페인 마요르카의 감염률은 오르지 않았으며 많은 독일인 여행객이 음성 증명서를 들고 돌아오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2명만이 양성 판정을 받고 마요르카에 격리 중입니다.
- 이탈리아에서 품질 검증 후 필터의 품질에 문제가 있는 마스크 6천만개를 폐기 했습니다.
- Horst Seehofer 연방 내무 장관 (CSU)는 각 연방주에 메르켈 총리와 합의, 동의한 코로나 방역 규칙을 시행하라고 말하며, 현재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독일 대형 수퍼마켓 체인 주차장에 수백개의 무료 코로나 테스트 센터가 구축 될 예정입니다.
- 작센주는 부활절 이후에도 발병률에 상관없이 학교, 유치원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다만 주 2회 테스트 의무화, 5학년 이상 학생은 수업 중 마스크 착용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부모는 자녀의 학교 출석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 브라질, 정부 통제 불능의 상태에서 일일 최다 사망자 3,780명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317,000명이 사망하였습니다. 감염자는 총 1,260만명입니다.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일의 다양한 뉴스를 전달해 줄 수 있는 프리랜서 기자를 모집합니다. (문의 – 클릭)
- 감염자현황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