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감염 22,657명, 24시간 내 사망자 228명, 발병률 113.3 (어제 108.1)
- 현재 독일 코로나 백신 접종은 일일 24만 회 ~ 30만 회로 빠른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유로는 백신 수량 및 아직도 빠르게 처리되지 못하고 있는 운영 방식으로 보여집니다.
- 하지만 독일 정부는 올해 2분기에 최대 7,350만 건의 백신 접종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백신 Johnson & Johnson 백신이 1,010만회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백신은 1회 접종으로 백선 접종이 완료됩니다.
- 함부르크 대교구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대면 예배(미사)를 진행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함부르크주에서는 이에 대해 아직 대답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 덴마크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연관이 있어 보이는 혈전증 사례가 2건이 더 확인됨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중단을 연장합니다.
- 고위험 지역에서 돌아오는 사람에게만 해당됐던 코로나 테스트 규칙이 변경됩니다. 이제는 어떤 국가에서 출발하더라고 코로나 음성 테스트를 제출해야만 비행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 스페인에 이어 포르투칼 휴가 지역 Algarve 의 독일 관광객 예약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독일 여러지역에서 추가 항공편이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 브레멘주에서 코로나 비상 브레이크가 시행됩니다. Click and meet 쇼핑이 중단되고, 박물관도 문을 닫습니다.
- 독일 회사들 파산 위험도 증가, 약 25,000개의 회사들이 코로나 지원금으로 버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2021년 하반기부터 부실 기업들의 파산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코로나 기간 알코올 소비가 늘었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2020년에 2019년 보다 맥주를 평균 5리터 적게 마신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식당과 바의 폐쇄로 인한 소비량 하락이 가정에서의 음주 상승보다 더 컸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 베를린시는 발병률 100을 3일간 유지했지만, 비상 브레이크를 시행하지 않는 다고 뮬러 시장이 발표했습니다. 예방 접종과 테스트 강화를 할 예정입니다.
- 도이치반이 작년 영업 손실 29억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승객수는 줄었지만 기차의 운영 횟수를 줄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연방 정부는 승객수가 기차 운행 횟수, 구간을 줄이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 폴란드 일일 감염자수가 34,000명을 넘김에 따라 2주간 강화된 락다운을 시행합니다. 독일 정부는 현재 폴란드를 고위험 국가로 분류하였습니다.
- 브라질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일일 사망자가 3천명을 넘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사망자는 30만 명을 초과했습니다.
-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독일의 다양한 뉴스를 전달해 줄 수 있는 프리랜서 기자를 모집합니다. (문의 – 클릭)
- 감염자현황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