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코로나 감염 사망자수가 역대 최고치 1,000명을 넘어서, 금일 1,129명으로 발표되었다.
한 요양원에서 간호사의 실수로 5명 분량의 백신을 각 8명에게 투약하는 실수가 있었다. 다행이 심각한 부작용은 아직 보고되지 않고 있다.

튀링엔의 교육부 장관 Helmut Holter는 코로나19로 인해서 학생들이 적정 수준의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기말고사 및 아비투어의 시험 일정을 뒤로 미루거나 시험의 난이도가 낮아질 수 있다고 말하였다.
SPD 보건 전문가 Karl Lauterbach는 락다운은 연장해야 한다고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 특히 변종 바이러스의 위험이 크며 7일 이내 인구 10만명당 50건의 감염이, 25건으로 줄어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바덴뷔템부어그주의 교육부 장관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수업이 1월 10일 이후에는 다시 시작되어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교육의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이에 SPD 리더 Saskia Esken은, 이는 정말 무책임한 제안이라면서 비판하고 있다.
엄청난 금액을 투자해서 개발된 코로나19 앱의 사용 상황을 조사하 결과, 설문조사 1,000명중 36%만이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58%는 사용하지 않으며 6%는 스마트폰이 없다고 응답했다.
백신 투약 시, Biontech의 백신병을 기울여서 약을 추출하면 규정상 5회의 투약양이 6회까지 가능하고 이에 계획되지 않은 추가 접종을 기대했으나, EU 의료 관리부서는 이를 금지하고 남은 잔량의 약을 폐기할 것을 요구했다.
독일 외 국가 현황
체코에서 24시간 이내 16,000건 이상의 신규 감염 예상, 이는 역대 최고 수치. 참고로 체코에서는 지금까지 70만명 이상의 감염과, 11,000명 이상의 사망자 발생. 현재 체코도 강력한 락다운 시행 중
영국이 또 다른 종류의 스웨덴 제약회사 백신 AstraZeneca를 승인하였다. AstraZeneca 백신은 현재 접종되고 있는 Biontech/Pfizer 백신에 비해서 효과는 떨어지나, 일반 냉장고로 보관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참고로 영국은 현재 지난 화요일 53,000건의 신규 감염 사례가 보고되어서 다른 어떤 국가보다 백신의 추가 접종이 필요한 상황이다.
미국 사망 일일 최대치 3,700명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처음으로 정치인 중 공화당 하원 의원 Luke Letlow가 코로나19 및 합병증으로 사망하였다. 그는 12월 중순부터 코로나에 감염되어 치료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에서는 감염위험이 높은 지역에서 추가의 야간 통금 시간 연장을 고려하고 있다. 이는 최대 20개 지역이 될 수 있다. 현재 프랑스의 야간 통금 시간은 저녁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이다.
*12월 30일 독일의 코로나19 감염자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