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아이다 크루즈, 아시아 운항 조기 중단

106

코로나19의 여파로 아시아 해변에 운항 중이던 독일 아이다(Aida) 크루즈 두 척이 운항을 중단했다. Aida Vita 호와 Aida Bella 호는 기존 계획대로 중국으로 가지 못하고 태국에서 귀항하기로 결정했다.

GEORGE STAMATIS/Shutterstock.com

두 배엔 총 3천 명 이상의 승객과 승무원이 승선해 있는데, 2월 16일과 17일에 태국의 렘 차방에서 여행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중국의 코로나19 창궐로 인해 승객의 안전을 위한 조처라고 배 측은 밝혔다. 이 일로 아이다는 승객에게 여러 보상 조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에 아이다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시아 크루즈 노선을 4월까지만 유지하기로 했었고, 이에 해당 두 크루즈선은 추가로 네 번의 아시아 노선 운항을 계획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미 최근 Aida Vita호는 지난주에 베트남에서 입항이 거부됐던 바가 있었고, 결국 2월 중순 조기 중단이 결정된 것이다. 해당 크루즈 선은 승객을 모두 하선시킨 뒤 두바이로 향한다. 해당 크루즈선 승객은 대부분이 독일인이며, 승객 가운데 코로나19 감염자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이다 크루즈는 1960년 설립된 독일 크루즈로써, 독일인 관광객이 주 고객인 여행사다. 현재 총 14척 이상의 크루즈를 세계 곳곳에서 운행하고 있다.

(원문 기사 링크)

ⓒ 구텐탁코리아(http://www.gutentag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